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배 ↑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북4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지난 2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기 판매량이 전작보다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북4' 시리즈의 발매 첫 주 국내 판매량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1.5배 가량을 기록했습니다.
모델별로 보면 '갤럭시 북4 프로'와 '갤럭시 북4 프로 360' 판매량은 각각 전작의 1.4배로 늘었고, '갤럭시 북4 울트라'는 전작 대비 2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판매 비중은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의 약 70%를 차지하며 초기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14인치 모델보다 16인치 모델의 인기가 좀 더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기 흥행은 최신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AI) 퍼포먼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성, 프로모션 등이 맞물린 성과로 분석됩니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는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시리즈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던 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와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바꿔주는 '포토 리마스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드 스트라이크'에 122명 태운 티웨이 여객기 큰일날뻔
- 나도 억 소리나는 유튜버 해볼까?…꿈 깨는 30대 늘었다
- 세계에서 제일 빨리 늙는다…70대, 처음으로 20대 추월
- 멀어지는 내 집 마련, '서울서 6억 이하 아파트 찾기 힘드네'
- [챗CES] 늦어진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의 '로봇' 약속
-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배 ↑
- 美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 '꿈의 직장' 아마존, 새해 깜짝 선물은 직원 감원 [글로벌 뉴스픽]
- 작년 내 소비 어땠을까?…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3' 출시
- 서울 스터디카페 5곳 중 1곳 '무조건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