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의 정보공개 운영 실적에 대해 이뤄졌다.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오른 음성군은 한 등급 높은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충북 도내에서는 음성군과 보은군이 각각 최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음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의 정보공개 운영 실적에 대해 이뤄졌다.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오른 음성군은 한 등급 높은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기관 유형 중 기초 군 단위 평균은 79.03점이었다. 음성군은 평균보다 10.91점이 높은 89.94점을 얻어 82개 군 중 16개 군 안에 포함됐다. 충북 도내에서는 음성군과 보은군이 각각 최우수기관으로 뽑혔다.
군은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원문공개의 충실성, 청구 처리 적정성, 고객 수요분석 실적 등의 지표에서 만점을 받으며, 정보공개에 대한 국민 접근성과 만족도를 크게 상승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적극적인 행정 정보 공개로 국민 알권리를 만족시키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음성=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