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숲(SOOP)' 올해 상반기 출격…3분기 국내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가 올해 상반기 '숲(SOOP)'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영어·태국어·중국어 등으로 서비스한다.
올해 3분기 안에는 아프리카TV 플랫폼의 국내 서비스명도 'SOOP'으로 변경하고 브랜드를 재정비한다.
아프리카TV는 SOOP 베타 버전을 오는 2분기 내 공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글로벌 플랫폼 SOOP 론칭 이후 3분기 내에 아프리카TV 플랫폼 국내 서비스명도 SOOP으로 변경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가 올해 상반기 '숲(SOOP)'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영어·태국어·중국어 등으로 서비스한다. 올해 3분기 안에는 아프리카TV 플랫폼의 국내 서비스명도 'SOOP'으로 변경하고 브랜드를 재정비한다.
아프리카TV는 SOOP 베타 버전을 오는 2분기 내 공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새해 상반기 SOOP 브랜드를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는 이를 공식화하면서 구체적인 청사진까지 제시했다.
SOOP의 글로벌 베타 버전은 영어·태국어·중국어로 서비스될 계획이다. 추후 주요 기능을 업데이트해 모바일 다이렉트 게임 방송, e스포츠 토너먼트 개최 등 게임·e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대 1440p 고화질 라이브, 인공지능(AI) 챗봇 등 유저 소통·참여를 활성화 할 기능도 제공한다.
아프리카TV는 글로벌 플랫폼 SOOP 론칭 이후 3분기 내에 아프리카TV 플랫폼 국내 서비스명도 SOOP으로 변경한다. 브랜드이미지(BI), 유저인터페이스(UI), 도메인, 디자인 등 서비스도 개편한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AI·에너지 대응, 계열사 원팀 솔루션 만들겠다"
- [CES 2024]반도체부터 화장품·유통 CEO까지 'AX' 삼매경
- [CES 2024]삼성 반도체, 현대차 SDV 탑재…AI 기반 플랫폼 개발
- 美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현물 ETF 11개 승인
- NASA, 유인 달 착륙 '아르테미스' 2026년으로 연기 왜?
- '성범죄 예방' 한다며 日 지진 지역에 성인용품 보낸 유튜버
- 실화냐? TV 생방송 중 무장괴한이... [숏폼]
- 프랑스 첫 '동성애자' 총리 탄생…34세 최연소 타이틀까지
- 자동차 조명의 변신…영화보고 배터리 잔량 표시
- “혁신 죽으면 결국 소비자·국가 경쟁력 피해”…학계, 플랫폼경쟁법 반발 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