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클레무브, 고성능 자율주행 특화된 HPC 선봬[CES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인 HL클레무브가 현지시간(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퀄컴 단일 칩셋(SoC)을 적용한 차세대 고성능컴퓨팅(HPC)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CES 2024 부스에 전시한 HL클레무브의 HPC는 고성능 자율주행 플랫폼이다.
이번에 HL클레무브가 소개하는 HPC 제품은 퀄컴의 자율주행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라이드 플랫폼'의 단일 칩셋을 채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빌리티·로봇·선박 등 분야에 범용 가능"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등 인지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뿐 아니라 빅데이터도 슈퍼컴퓨터 급으로 연산한다.
이번에 HL클레무브가 소개하는 HPC 제품은 퀄컴의 자율주행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라이드 플랫폼’의 단일 칩셋을 채택했다. 스냅드래곤 라이드 플랫폼은 인공지능(AI)·커넥티드 차량을 구현하는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솔루션의 메인 구성 요소다. 글로벌 OEM, 탑티어 부품 업체를 대상으로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이번 CES에서 공개된 라인업은 엔트리(레벨2)·스탠다드(레벨2+)·프리미엄(레벨3) 총 3종이다. 3종 모두 자율주행 레벨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HPC다.
HL클레무브는 “이번에 소개하는 HPC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인식 기능, 툴체인 서비스 등을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비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바탕으로 다중 카메라 데이터까지 처리한다”며 “모빌리티를 넘어 로봇, 선박 등 다양한 분야에 범용될 수 있다”고 했다.
공지유 (notice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현물 ETF 11일 상장…"비트코인 10만달러" 전망도(종합)
- 한동훈, 코트 벗자 ‘1992’가 떡하니…무슨 의미? 판매량 1위 등극
- [단독]한·폴란드 장갑차 공동개발, 2차 수출 계약 지연에 '빨간불'
- 아내 살해 후 아궁이에 태운 남편…그가 남긴 말[그해 오늘]
- 안현모, 라이머와 이혼 심경…"아빠 문자에 계속 울었다"
- “보기 드문 외모” 79년생 시장 후보에 떠들썩[중국나라]
- "세상에 어떤 부모가"...박수홍 측, 친형 최후진술에 일침
- “돈 뜯어 간 거 알아...천벌 받을 것” 고모에 문자 보낸 조카, 협박 무죄
- “예상보다 빠른 회복”…SK하이닉스, 달러채 2조 잭팟 이유 있었다
- 최홍석 부고에 안타까워한 신영철 감독 "심성이 착한 선수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