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협력' 스타트업, 신기술 뽑낸다…역대 최다 업체 참가[CES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C랩의 지원 덕분에 이번에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C랩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반응을 점검하고 사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CES에서 C랩 우수 과제를 소개해 왔다.
또한 삼성전자가 보유한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를 C랩 스타트업에게 공유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23개 혁신상 수상…"글로벌 진출에 한 발"
[라스베이거스=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전자 C랩의 지원 덕분에 이번에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CES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C랩 아웃사이드 광주’에 선정된 이선관 고스트패스 대표)
삼성전자가 ‘CES 2024’에서 C랩이 육성한 사내 벤처와 외부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에 ‘C랩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C랩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반응을 점검하고 사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CES에서 C랩 우수 과제를 소개해 왔다.
또한 삼성전자가 보유한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를 C랩 스타트업에게 공유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선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이 18개, ‘C랩 인사이드’에서 독립한 스타트업이 최고 혁신상 포함 5개 등 총 23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시에 참가한 주요 스타트업엔 2023년 아웃사이드로 육성된 △리빌더AI(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AI를 활용해 3D 콘텐츠로 변환하는 솔루션 개발) △고스트패스(생체 정보 기반 바이오 인증 및 결제 솔루션을 개발) △스타일봇(AI로 의류 이미지를 활용해 패션 스타일링을 추천)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옐로시스(소변을 분석해 건강 관리 솔루션 제공) △비컨(AI 기반 탈모 홈케어 솔루션 개발) △엔닷라이트(PC 기반이 아닌 웹에서 3D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 등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현물 ETF 11일 상장…"비트코인 10만달러" 전망도(종합)
- 한동훈, 코트 벗자 ‘1992’가 떡하니…무슨 의미? 판매량 1위 등극
- [단독]한·폴란드 장갑차 공동개발, 2차 수출 계약 지연에 '빨간불'
- 아내 살해 후 아궁이에 태운 남편…그가 남긴 말[그해 오늘]
- "세상에 어떤 부모가"...박수홍 측, 친형 최후진술에 일침
- 경복궁 낙서 사주한 ‘이 팀장’…언론사 제보도 지시
- "또 시스템 에러?"…두 달새 먹통사고만 '8건'
- “예상보다 빠른 회복”…SK하이닉스, 달러채 2조 잭팟 이유 있었다
- LPG·전기차 이어 밴까지 무한변신…'SUV 역작' 토레스
- 최홍석 부고에 안타까워한 신영철 감독 "심성이 착한 선수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