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인공지능 앱스토어' GPT스토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인공지능(AI)판 앱마켓'인 'GPT스토어'를 선보였다.
1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오픈AI는 GPT스토어 운영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GPT스토어는 지난해 11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축출·복귀 등 사내 내홍으로 출시가 연기됐다.
이날 오픈AI는 '챗GPT 팀'이라는 서비스도 함께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독료 한달에 2만6000원으로 유료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인공지능(AI)판 앱마켓’인 ‘GPT스토어’를 선보였다.
1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오픈AI는 GPT스토어 운영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GPT스토어는 인공지능 대형언어모델(LLM)인 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챗GPT와 같은 챗봇뿐 아니라 산책로 추천·프레젠테이션 디자인·논문 검색 등 여러 기능을 갖춘 앱이 올라와 있다. GPT스토어는 지난해 11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축출·복귀 등 사내 내홍으로 출시가 연기됐다.
GPT스토어를 이용하려면 구독료로 한 달에 20달러(약 2만6000원)을 내야 한다. 오픈AI는 GPT 앱 개발자가 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도 조만간 공개할 계획이다.
이날 오픈AI는 ‘챗GPT 팀’이라는 서비스도 함께 공개했다. 기업 등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일반 챗GPT보다 보안을 강화한 버전이다. 챗GPT 팀에 입력된 정보는 AI 훈련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오픈AI는 강조했다. 챗GPT 팀 구독료는 한 달에 25~30달러(약 3만 3000~4만원)이다.
박종화 (bel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현물 ETF 11일 상장…"비트코인 10만달러" 전망도(종합)
- 한동훈, 코트 벗자 ‘1992’가 떡하니…무슨 의미? 판매량 1위 등극
- [단독]한·폴란드 장갑차 공동개발, 2차 수출 계약 지연에 '빨간불'
- 아내 살해 후 아궁이에 태운 남편…그가 남긴 말[그해 오늘]
- "세상에 어떤 부모가"...박수홍 측, 친형 최후진술에 일침
- 경복궁 낙서 사주한 ‘이 팀장’…언론사 제보도 지시
- "또 시스템 에러?"…두 달새 먹통사고만 '8건'
- “예상보다 빠른 회복”…SK하이닉스, 달러채 2조 잭팟 이유 있었다
- LPG·전기차 이어 밴까지 무한변신…'SUV 역작' 토레스
- 최홍석 부고에 안타까워한 신영철 감독 "심성이 착한 선수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