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웰스파고 "10년물 국채 지금 매수하면 안 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반면 미국 대형 투자은행 웰스파고의 대럴 크롱크 최고투자책임자는 장기물 채권에 해당하는 10년물 국채를 지금 수준에서 매수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10년물 국채금리가 최소 4.5%까지 올랐을 때 사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앞으로 더 좋은 매수 기회가 생길 것이라며, 당분간은 단기물 국채를 중심으로 방어적으로 투자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골디락스의 반대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는 경고음 속에서도 채권은 좋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다만 단기물 채권이냐 장기물 채권이냐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 보이죠?
그럼 오늘(11일)도 글로벌 리치와 함께 부자 되는 투자 전략 세워 보시죠.
[대럴 크롱크 / 웰스파고 최고투자책임자 : 머니마켓펀드(MMF)에 머물러 있는 6조 달러가 어딘가로 가야 할 것입니다. 주식시장으로 돌아올지 장기물 채권으로 갈지에 대한 대화가 지난 4분기에 점화됐습니다. 그것의 일부를 보기 시작했지만 4.04%가 10년물 국채를 매수하기 좋은 수준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4.5% 이상은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듀레이션(가중평균만기)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단기물 국채에 투자하세요. 여전히 수익률이 가장 높습니다. 1분기 즉, 앞으로 30일, 60일, 90일 동안 더 좋은 매수 기회들이 생길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조금 방어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룸버그, "美증권위,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 세계에서 제일 빨리 늙는다…70대, 처음으로 20대 추월
- '꿈의 직장' 아마존, 새해 깜짝 선물은 직원 감원 [글로벌 뉴스픽]
- '전장'에 사활 건 모빌리티 기업들…자동차 기술 '첨단 전쟁'
- 만원이면 두 끼 가능…5000원대 김치찌개 아시나요
- GPT 스토어, 10일부터 운영 시작 [글로벌 비즈]
- 불법 주식거래한 한국거래소 직원들, 약 7천만원 과태료
- 티웨이항공 여객기, 착륙 중 엔진에 새 충돌
- 새해 첫 금통위…"기준금리 유지 유력"
- 가계대출 증가세 석 달째 주춤…주담대는 5.2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