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효자 A 시리즈 추가 출시 임박…중저가 시장 공략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도약에 기여한 저가형 'A 시리즈' 단말기를 연내 국내에 출시해 중저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11월 KT(030200)와 손 잡고 출시한 40만원대 중저가 갤럭시 모델 '갤럭시 점프3'가 출시 한 달 새 50만 대가량 판매되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이달 5일엔 역시 40만원대 5G 폰인 '갤럭시 A25'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1~2종 추가 출시 전망…A3x 시리즈 신제품 유력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도약에 기여한 저가형 'A 시리즈' 단말기를 연내 국내에 출시해 중저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갤럭시A·M 시리즈 모델이 중저가폰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도 정부의 가계통신비 절감 기조에 발맞춰 중저가 단말기 라인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1월 KT(030200)와 손 잡고 출시한 40만원대 중저가 갤럭시 모델 '갤럭시 점프3'가 출시 한 달 새 50만 대가량 판매되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이달 5일엔 역시 40만원대 5G 폰인 '갤럭시 A25'를 선보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1~2종의 중저가 단말기를 추가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중저가 모델 포지션을 강화해 시장의 영향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A 시리즈의 출시가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특히 매년 국내에 선보여 온 A3x 시리즈는 후속작(갤럭시 A35) 출시 가능성이 매우 높다.
관계자는 "A3x 시리즈는 거르지 않고 선보인 만큼 신제품이 나올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해외 IT 매체에서는 갤럭시 A35 5G 렌더링(완성 예상도)이 유출되는 등 세부 사양이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다.
'갤럭시 A55'도 국내 출시가 예상되는 모델이다. IT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갤럭시A 시리즈 최초로 삼성 엑시노스 1480 프로세서를 갖출 예정이며 전작 갤럭시A54와 마찬가지로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에 25W 고속 충전이 가능한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두 단말기 모두 판매 시점은 이달 17일(미국기준)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되는 갤럭시 S24 이후가 될 전망이다. 갤럭시 A34는 지난해 3월, 갤럭시 A54는 지난해 5월 출시된 바 있다.
superpow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직접 언급 "잘 감시 중"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41㎏' 여성 "하루 10인분 먹어, 식비 월 500만원…살 잘 안 찐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