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2" 한동훈, 부산서 코트 벗자 드러난 숫자의 의미 뭔데?

문영진 2024. 1. 11.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일 부산을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자갈치시장을 방문할 때 입었던 셔츠가 주목받고 있다.

한 위원장이 입은 밝은색 맨투맨 티셔츠에는 숫자 '1992'가 쓰여있었다.

한 위원장은 식사를 마치고 남포동 부산국제영화제(BIFF) 광장까지 약 30분간 걸으며 부산 시민들을 만났다.

한 위원장은 지지자들을 항해 "저와 우리 국민의힘은 부산을 대단히 사랑한다. 앞으로 부산에 더 잘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부산 중구 남포동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저녁 식사를 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10일 부산을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자갈치시장을 방문할 때 입었던 셔츠가 주목받고 있다. 한 위원장이 입은 밝은색 맨투맨 티셔츠에는 숫자 ‘1992’가 쓰여있었다. 1992년은 부산 연고 프로야구팀 롯데 자이언츠가 마지막으로 우승한 연도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동훈 티셔츠에 1992의 의미’ ‘한동훈의 디테일’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을 올리며 다양한 해석을 내놨다.

한 누리꾼은 “1992년은 롯데의 마지막 우승년도”라며 “우리 다시 시작하자. 우승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읽었다)”고 했다. “헬조선으로 나라를 더럽혔던 것을 다시 되돌릴 수 있다는 메시지가 아닐까”라고 해석한 이도 있었다.

1973년생인 한 위원장이 서울대 법대 ‘92학번’인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한 위원장이 착용한 사실이 알려진 후 해당 맨투맨은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랭킹은 제품 매출, 수량, 조회수, 작성 후기 등을 반영해 30분마다 업데이트된다.

한 위원장은 식사를 마치고 남포동 부산국제영화제(BIFF) 광장까지 약 30분간 걸으며 부산 시민들을 만났다. 한 위원장은 지지자들을 항해 “저와 우리 국민의힘은 부산을 대단히 사랑한다. 앞으로 부산에 더 잘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후 부산 중구 남포동 비프(BIFF) 광장을 찾아 지지자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뉴스1

#부산 #한동훈 #1992 #대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