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세븐틴·정국, '써클차트 어워즈' 주인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T 드림', 세븐틴(SVT),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CCMA) 2023'에서 주인공이 됐다.
이들은 10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써클차트 어워즈'에서 각각 3관왕에 올랐다.
아이들도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 SPOTV가 공동 주관하고 써클차트가 주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NCT 드림', 세븐틴(SVT),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CCMA) 2023'에서 주인공이 됐다.
이들은 10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써클차트 어워즈'에서 각각 3관왕에 올랐다.
NCT 드림은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 월드 한류스타상, 앨범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받았다. 세븐틴은 앨범 부문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올해의 키트앨범상을 차지했다. 정국은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 앨범 부문 올해의 가수상 등을 거머쥐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입지를 다졌다.
걸그룹의 시상식 활약은 계속 이어졌다.
특히 뉴진스는 '슈퍼샤이'로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 '디토'로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과 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 '하이프 보이'로 올해의 롱런 음원상을 받으며 4관왕을 안았다. 특히 세 개의 다른 곡으로 다양한 부문의 상을 받았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아이브는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받으며 3관왕이 됐다. (여자)아이들도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안았다. 르세라핌은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베이비몬스터가 신인상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 SPOTV가 공동 주관하고 써클차트가 주최했다. 국내외 온라인 음악 플랫폼과 피지컬 앨범 유통사,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데이터를 정식 공급받아 합산, 집계하는 '써클차트' 데이터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슈퍼주니어 이특, 스테이씨 시은, 제로베이스원 석매튜가 사회를 봤다.
다음은 전체 수상자 명단
▲올해의 가수(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 정국, 뉴진스, (여자)아이들, 아이브, 지수
▲올해의 가수(유니크 리스너 부문) = 뉴진스,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올해의 가수(디지털 부문) = 뉴진스, 정국, (여자)아이들, 아이브, 르세라핌
▲올해의 가수(앨범 부문) =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정국, NCT 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올해의 신인상 = 라이즈(유니크 리스너 부문), 제로베이스원(앨범 부문), 베이비 몬스터(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롱런 음원상 = 뉴진스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 세븐틴
▲올해의 히트 앨범상 = 세븐틴 미니 10집 'FML'
▲올해의 해외 음원상 = 찰리푸스 '데인저러슬리(Dangerously)'
▲월드 한류스타상 = NCT 드림
▲뮤빗 글로벌 초이스상 = 임영웅, 니쥬
▲비아제 글로벌 인기상 =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부산 이즈 굿 상 = 악뮤, 경서
▲뉴 아티스트 오브 넥스트 제너레이션 = 키스 오브 라이프, 니쥬
▲올해의 소셜 핫스타상 = 블랙핑크
▲올해의 뉴 아이콘상 = 화사, 스테이씨
▲올해의 브이 컬러링상 = 악뮤
▲올해의 장르상 = 이마세(J팝 부문), 이찬원(트로트 부문), 박재정(발라드 부문)
▲올해의 연주자상 = 하림
▲올해의 코러스상 = 페리
▲올해의 작곡가상 = 250
▲올해의 작사가상 = Gigi
▲올해의 퍼포먼스 디렉터상 = 박소연
▲올해의 비주얼 디렉터상 = 김혜수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