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개발공사, 지난해 39억 원 흑자…5년 만의 흑자 외
[KBS 춘천]만성적인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강원개발공사가 5년 만에 흑자를 달성할 전망입니다.
오승재 강원개발공사 사장은 오늘(10일) 공사에서 열린 창립 기념 행사에서 지난해 경영 실적을 결산한 결과, 39억 원 흑자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오 사장은 각종 용역비와 운영비를 절감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강개공은 지난해 9월 기준 부채비율이 2,200%가 넘을 정도로 극심한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춘천시보건소장 공석 장기화…재공모 응시자 없어
춘천시는 의사면허 소지자를 대상으로 시보건소장 재공모를 했는데, 응시자가 한 명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재공모 조건은 임기 1년에 연봉은 하한액 6,400만 원이었습니다.
보건소장 자리는 전임자가 지난해 6월 마약관리부실 등의 이유로 직위 해제된 뒤, 반년 넘게 공석으로 남아 있습니다.
춘천시는 3차 공모 여부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교육청-춘천시, 지역 교육 발전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교육청과 춘천시가 오늘(10일) 교육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역 지정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교육도시 조성과 교육 현안 추진에 협력하고,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앞두고, 운영 기획서와 전략 수립에도 협력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은 모레(12일) 화천군과도 관련 협약을 맺습니다.
‘철원몰’ 지난해 매출 49억 원…2년 연속 강원 1위
철원군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철원몰'의 지난해 매출액이 49억 3천만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강원도 내 시군의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 가운데 가장 많은 것입니다.
이로써, 철원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강원도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습니다.
철원몰은 설을 맞아 다음 달(2월) 12일까지 최대 30%의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박상우 장관 출연…“안전진단 많이 바꾼다…태영건설은 안정될 것”
- “대통령 되는 것 막으려고 범행”…‘이재명 습격 사건’ 최종 수사 결과 발표 [현장영상]
- “‘방역조치 위반’으로 공개처형”…탈북민 증언으로 본 ‘2023 북한 인권’
- D-91 총선, 50대 유권자가 가장 많다 [오늘 이슈]
- 전임 장관 성토에 지역구 민원까지…송곳 검증 실종된 인사청문회
- ‘제일 먼저 타겠다’며 공항 탑승구서 난동…경찰 때리기까지
- [크랩] 해열제, 감기약에 이어 항암제까지 공급난이라는 현재 약국 상황…대체 왜?
- 오토바이 훔치려다 ‘화풀이 방화’…한순간에 삶의 터전 잃어
- ‘김구 폄훼’ 논란 박은식…윤주경 “국제 정세 몰라 폭탄 던졌겠나” 직격 [오늘 이슈]
- [단독] 제주 경찰 또 사건 조작…억울한 피해자 생길 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