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원-울릉 연안여객선, 지난해 이용객 7만여 명 감소 외

KBS 지역국 2024. 1. 10. 2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지난해 강릉항과 동해 묵호항에서 울릉도를 오간 연안 여객선 이용객이 19만 7천 명으로, 지지난해(2022년)보다 7만 천 명 감소했습니다.

이용객 감소는 코로나19 유행 종료 이후 해외 여행 선호에 따른 국내 여행 수요 감소로 풀이됩니다.

강원도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오가는 지난해 국제 여객선 이용객은 3만 3천 명으로, 지지난해보다 2만 천 명 늘었습니다.

태백시, 겨울철 패키지 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태백시가 이달(1월) 말 열리는 태백산 눈축제와 연계해 겨울철 패키지 관광상품을 온라인 판매합니다.

패키지 상품은 석탄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 한국안전체험관 등 4개 관광시설을 모두 한 차례씩 이용할 수 있는 결합 상품으로, 개별 이용권 대비 약 37% 할인이 적용됩니다.

패키지 관광상품을 이달(1월) 15일부터 다음 달(2월) 말까지 '네이버'를 통해 온라인 판매합니다.

정선군, ‘외국인 계절 근로자’ 도입 확대

정선군이 올해 외국인 계절 근로자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609명으로 확대했습니다.

계절 근로자는 정선지역 80개 농가에 379명이 배치되고, 4개 지역농협에 '공공형 계절 근로자'로 145명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정선군은 이를 위해 군수 등 방문단이 이번 주 라오스를 방문해 계절 근로자 도입 등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속초시, 올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시책 추진

속초시가 올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시책을 추진합니다.

속초시는 올해부터 시가 지원하는 특례보증대출을 받는 소상공인에게, 보증 수수료를 2년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 온 생애 첫 창업 지원금과 사업장 시설 개선비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