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낙동강 수계 주민지원’ 개정안 국회 통과 외
[KBS 대구]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낙동강수계 물관리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해당 법안은 낙동강수계기금 중 일부를 낙동강수계 지역 주민들을 위한 편익시설 설치와 교육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 법안은 공포 후 6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영주 농특산물, 홈플러스 온라인몰 입점
영주시 농특산물이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입점했습니다.
이번에 입점된 농특산물은 고구마와 홍삼 제품, 사과주스, 부각류, 벌꿀, 전통차 등 19종으로, 홈플러스 'The 영주' 판매장의 매출 상위 품목들입니다.
영주시와 홈플러스는 지난 2천22년 업무협약을 하고 전국 10곳의 홈플러스 매장에 영주시 농특산물 판매장인 'The 영주'를 개장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성군, 계절근로자 사증발급인정서 신청
의성군이 이달부터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사증발급인정서를 신청합니다.
의성군은 3월부터 입국하는 계절근로자를 법무부에 우선적으로 신청해, 농번기에 농가에 배치할 계획입니다.
사증발급인정서는 외국인의 입국을 허용하고 입국 자격을 증명하는 문서로, 법무부에서 사전 심사를 통해 비자발급 절차를 간소화하고 발급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안동대-산림청, 산림생태계 보전 업무협약
국립안동대학교와 남부지방산림청이 산림생태계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국유림의 경영 발전과 학문 연구 활성화, 자원 교류와 전문인력 양성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국립안동대는 산림보호법 개정으로 나무의사 국가자격과 나무병원 등록제가 시행됨에 따라 나무의사 양성과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통령 되는 것 막으려고 범행”…‘이재명 습격 사건’ 최종 수사 결과 발표 [현장영상]
- ‘제일 먼저 타겠다’며 공항 탑승구서 난동…경찰 때리기까지
- “‘방역조치 위반’으로 공개처형”…탈북민 증언으로 본 ‘2023 북한 인권’
- D-91 총선, 50대 유권자가 가장 많다 [오늘 이슈]
- 촬영 요청 받고도 “CCTV 녹화 안 됐다”…8살 아들 떠나보낸 부모는 울었다 [취재후]
- 폭발 현장 털어간 절도범…알고 보니 ‘불법 체류 외국인’
- 오토바이 훔치려다 ‘화풀이 방화’…한순간에 삶의 터전 잃어
- ‘김구 폄훼’ 논란 박은식…윤주경 “국제 정세 몰라 폭탄 던졌겠나” 직격 [오늘 이슈]
- ‘다방 업주 연쇄살인’ 피의자 신상공개…57살 이영복
- [크랩] 해열제, 감기약에 이어 항암제까지 공급난이라는 현재 약국 상황…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