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은 '노량'이 안방은 '고려 거란 전쟁'이..역사물 뜨겁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쟁 액션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이하 '노량', 김한민 감독, 빅스톤픽쳐스 제작)와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 새해 극장가와 브라운관에서 국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2014년 7월 30일 개봉해 1761만명이라는 국내 역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립한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기획한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중 마지막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전쟁 액션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이하 '노량', 김한민 감독, 빅스톤픽쳐스 제작)와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 새해 극장가와 브라운관에서 국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2014년 7월 30일 개봉해 1761만명이라는 국내 역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립한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기획한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중 마지막 작품이다.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작품이다.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안보현, 박명훈, 박훈 그리고 문정희 등이 출연했고 '명량' '한산: 용의 출현'의 김한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노량'은 국민들이 존경하는 성웅 이순신 장군의 신념과 최후의 전투 노량 해전을 스크린에 완벽하게 구현해내며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일명 '노량단'이라 불리는 '노량' 팬덤 관객층부터 주말 영화관을 찾은 가족 관객, 커플 관객층까지 극장을 가득 메우며 400만 관객 돌파와 함께 높은 예매율까지 유지하고 있어 꾸준한 흥행세를 보이고 있는 것. 특히 2030 세대를 넘어 어린이 관객부터 노년 관객까지 다양한 관객층이 애국심 고취부터 영화적 완성도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어 식지 않는 장기 흥행이 전망된다.
이어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 역시 지난해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화제의 드라마로 등극했다.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10년만에 KBS 대하사극으로 복귀한 최수종을 비롯해 김동준, 이원종, 지승현, 김준배, 김혁 등 배우들의 묵직한 연기력은 물론, 귀주대첩, 흥화진 전투 등 당시의 여러 전투 장면을 생생하게 다루면서 높은 시청률과 함께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새해에는 역사를 바꾼 선조들의 메시지가 담긴 작품들이 각광 받고 있어 국민들의 뜨거운 애정 속 장기 흥행을 이어갈 전망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신영, ♥강경준 충격 문자에 격해져 눈물…“전남편한테도 바보처럼 퍼주고”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 송혜교, 남사친 옆에서 압도적 '민낯 미모' 발산 “새 프로젝트 기대”
- “가족예능 찍으면서”..강경준, 유부녀에 '안고 싶네' 문자에 비난 쇄도→소속사 '묵묵부답'[종합]
- “가슴 큰 플라스틱 인형”..질낮은 '바비' 설명에 마고 로비 '정색'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