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오티 금준현, 눈도장 제대로 찍더니..이유있는 성장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티아이오티(TIOT) 금준현의 남다른 성장세가 돋보인다.
금준현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도전해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도전을 마무리한 뒤 지난해 8월, 그룹 티아이오티(TIOT, 김민성, 금준현, 홍건희, 최우진)의 멤버로 프리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이정 기자] 그룹 티아이오티(TIOT) 금준현의 남다른 성장세가 돋보인다.
금준현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도전해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도전을 마무리한 뒤 지난해 8월, 그룹 티아이오티(TIOT, 김민성, 금준현, 홍건희, 최우진)의 멤버로 프리 데뷔했다. 그리고 지난 9일 솔로 데뷔까지 이루면서 무한 성장 궤도에 오른 모습을 보이면서 쉴 틈 없이 새로운 매력을 펼쳐내고 있다.
먼저 금준현은 엠넷 '보이즈 플래닛' 출연 당시 넘치는 끼와 재능, 자신감까지 숨김 없이 드러냈다. 첫 등장부터 제시의 '눈누난나' 커버 무대를 통해 분위기를 휘어잡고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얼굴 도장을 찍었다. 이어진 팀 미션 중 '깡' 무대에서는 복근이 그려진 티셔츠를 공개하는 등 탄탄한 실력에 재치있고 센스 넘치는 유쾌함까지 갖춘 팔방미인의 면모를 드러내면서 많은 이들의 '원픽'으로 떠올랐다. 대중의 뜨거운 관심 속 데뷔조를 가리는 마지막 순위 발표식에서는 최종 순위 14위를 기록하면서 열정 넘치는 도전을 높은 순위로 마무리했다.
이어 금준현은 지난해 8월, '보이즈 플래닛'에 함께 출연한 김민성, 홍건희, 최우진과 함께 소속사 레드스타트이엔엠에서 처음 론칭한 남자 아이돌 그룹 티아이오티(TIOT)의 멤버이자 메인 보컬 포지션을 담당하면서 프리 데뷔했다. 프리 데뷔곡은 리메이크곡 '백전무패'로, 친숙한 사운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면서 프리 데뷔 활동 중 음악 방송 첫 1위 후보에 오르는 등의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행보를 펼쳤다.
이에 그치지 않고 금준현은 9일 오후 6시 솔로곡 'WWW'를 발매와 함께 솔로 데뷔까지 진행하면서 눈부신 성장세를 드러내고 있다. 지난해 12월 티아이오티의 시즌송 발매 이후 연말 개최된 팬콘서트 '2023 TIOT FANCON : Find the way'에서는 솔로곡을 라이브 무대로 깜짝 선공개하면서 정식 발매 전부터 SNS를 통해 뜨거운 반응에 휩싸이기도 했다.
특히 금준현은 이번 솔로곡 앨범 커버에도 직접 작업에 참여하면서 그의 남다른 미적 감각을 뽐내기도 했다. 금준현의 손길이 담긴 솔로곡 앨범 커버를 통해 그의 솔로곡 'WWW'에 대한 진정성 또한 엿볼 수 있다.
이와 같이 눈부신 성장세로 승승장구 하는 금준현이 앞으로 펼쳐낼 솔로곡 발매와 향후 선보일 다채로운 콘텐츠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매력을 드러낼지 자켜볼 만 하다.
/nyc@osen.co.kr
[사진] 레드스타트이엔엠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