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닷, 삼성 반도체로 AI 기반 SDV 플랫폼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티투닷이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플랫폼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와 손을 맞잡았다.
포티투닷은 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삼성전자의 전장용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오토'를 활용해 SDV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신 SoC가 적용된 엑시노스 개발 플랫폼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티투닷이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플랫폼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와 손을 맞잡았다.
포티투닷은 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삼성전자의 전장용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오토'를 활용해 SDV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전장용 시스템온칩(SoC) 및 오토 제품 확대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CES 2024에서 SDV 플랫폼 콘셉트 모델을 선보인 뒤 내년 AI 기반의 SDV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레퍼런스 플랫폼 개발과 공동 마케팅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최신 SoC가 적용된 엑시노스 개발 플랫폼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오토모티브 프로세서는 최신 전장용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등을 탑재한 첨단 전자용 반도체다.
운전자에게 실시간 운행 정보를 제공하고, 고화질의 지도와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는 차량 반도체의 일종이다. 포티투닷 송창현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다방 연쇄 살인범 피의자는 57세 이영복…머그샷 공개
- 여성혐오·역사관 논란…국힘 비대위원·영입인재 과거 도마
- 처남 차량에 교통사고 낸 뒤 흉기로 찔러…70대 남성 체포
- 사강, 9일 남편상…갑작스러운 비보
- [단독]이재명 습격범, 유치장에서도 변명문 썼나? "하루 6~7장 글썼다"
- '셔츠깃'이 살렸다…"이재명, 흉기 끝에 2㎝ 찔려"[영상]
- 50대 기초수급자의 쓸쓸한 죽음…방 안 전기장판 그을려
- 이재명, 습격 8일만 퇴원 "상대 죽여야 하는 전쟁같은 정치 종식해야"[영상]
- 학교·식당 화장실 불법촬영 235차례…고교생에 중형 구형
- 남한용 전술핵 발사車 앞에서 김정은 첫 '주적' 규정 "대한민국 초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