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중구·성동구' 출마 권오현, 청렴도 자가 진단 '청진기'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중구 성동구 갑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권오현 변호사는 10일 공직 청렴도를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청진기'를 소개했다.
권 변호사는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저술한 저서 '청렴을 재다'의 내용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퀴즈를 자동 생성하는'청진기'를 개발해 지난 5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개 문제로 알아보는 나의 청렴도는?
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후 본격 활동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중구 성동구 갑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권오현 변호사는 10일 공직 청렴도를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청진기'를 소개했다.
권 변호사는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저술한 저서 '청렴을 재다'의 내용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퀴즈를 자동 생성하는'청진기'를 개발해 지난 5일 선보였다.
청진기는 공직자 인사검증의 주요 쟁점과 관련된 20개 문제를 통해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면서도, 재미를 유발해 접근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위공직자 또는 기업 임원을 준비하거나 선출직, 기관장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이점이 있을 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 역시 본인의 청렴도를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앞서 지상욱 전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청진기 사용 후기를 게재하기도 했다. 지 전 의원은 "공직기강비서관실에서 인사검증을 담당했던 권 변호사가 개발한 인공지능 베이스의 간이 검증 시스템"이라고 소개하며 사용 후기를 공유했다.
권 변호사는 "청진기가 한국 사회의 공직기강과 청렴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2대 국회는 기득권 유지에 급급한 운동권 정치를 청산하고, 청신하고 실용적인 일을 하는 정치 풍토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국민의힘 법률자문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권 변호사는 지난 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마친 뒤 중구 성동구 갑 지역에서 '81년생으로서, 성동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활동하고 있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퇴원한 이재명 "국민이 살려줘…모두가 행복한 나라로 보답"
- 민주당 윤영찬, '탈당→잔류' 급선회...현근택 징계 때문?
- 신년 전국 순회에 이상민 영입까지…한동훈 '광폭 행보' 주목
- [CES 2024] 타사 부스도 빈틈없이…'미래 기술' 현장 누비는 재계 총수들
- 尹 대통령 "중과세 철폐 등 다주택자 규제 완전히 바꿀 것"
- "동물권 승리" vs "히틀러식 만행"…개 식용 금지 찬반 논란 격화
- '10연승' 일본 vs '6연승' 한국, 카타르 아시안컵 달군다
- [걸어서 TV 속으로③] 세계화·국유재산 활용…촬영지 향방은?
- 설렘보다 빌런? 연애 예능의 새로운 흥행 공식[TF프리즘]
- 3년 새 2번 바뀐 롯데온 수장들...박익진 대표는 다를까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