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다음은 다보스포럼” 재계 3·4세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3·4세 경제인들이 '세계경제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다보스포럼)에 나란히 출격한다.
삼성, SK, 현대차, LG 등 4대 그룹 회장은 불참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을 대신해 주요 계열사의 전문경영인이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산업 동향을 파악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GS·HD현대·효성 3·4세 총출동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국내 3·4세 경제인들이 ‘세계경제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다보스포럼)에 나란히 출격한다. 글로벌 주요 기업 경영인을 만나 경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 2024’에는 한화, GS, HD현대, 효성 등 국내 주요 그룹의 오너가 3·4세 경영인이 대거 참석한다.
‘신뢰 재구축(Rebuilding Trust)’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 이들은 세계 각국의 경제계 주요 인사, 지식인과 교류하며 글로벌 경영 위기를 돌파할 해법을 구상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정학적 갈등 속 각국의 안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일자리 창출, 인공지능(AI), 기후·환경·에너지위기 대응 등 글로벌 과제에 대한 기민한 대응과 관련해 머리를 맞댈 전망이다.
우선 한화그룹에선 김동관 부회장과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 등 김승연 회장의 세 아들이 모두 참석해 글로벌 경제인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김동관 부회장은 2010년부터 매년 다보스포럼에 참석하고 있으며 김동원 사장은 2016년부터, 김동선 부사장은 지난해부터 형인 김동관 부회장과 글로벌 행보를 함께하고 있다. 한화 3세 3형제는 지난해 처음으로 다보스포럼에 동시 참석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GS글로벌 대표 시절부터 다보스포럼에 꾸준히 함께하고 있는 허세홍 GS칼텍스 사장도 올해 다보스를 찾는다. 지난 2008년 ‘영 글로벌 리더’로도 선정된 바 있는 허 사장은 주력 사업인 에너지와 관련한 국제 정세와 에너지 전환 대응에 특히 관심을 두고 살필 것으로 전해진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2024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자마자 다보스로 향할 예정이다. CES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존재감을 발휘했다면 다보스에서는 주요 경제인과 밀착 소통하며 교류의 폭을 넓힐 전망이다. 주요 글로벌 기업과의 다양한 비공개 미팅이 예정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현상 효성 부회장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보스포럼에 참석한다. 조 부회장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하며 중장기 경영전략을 모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올해 다보스포럼에 처음 참석할 예정이다.
삼성, SK, 현대차, LG 등 4대 그룹 회장은 불참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을 대신해 주요 계열사의 전문경영인이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산업 동향을 파악할 것으로 보인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류준열 “상 26개 받은 ‘올빼미’ 김태리가 하라고 해 출연”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일제 만행 고발한 '되살아나는 목소리', 베를린영화제 간다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여배우 3명과 산속에서 동거” ‘아스달’ 여배우와 불륜, 그 日배우 근황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