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한국인 손 크기 맞는 내화학 글러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한킴벌리 산업안전 솔루션 브랜드 킴테크가 한국인 손 크기를 분석해 만든 화학물질 취급용 글러브 신제품 'LDT 내화학 글러브'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은 화학물질로부터 착용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연구실안전법 상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KOSHA 인증을 획득한 내화학 글러브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유한킴벌리 산업안전 솔루션 브랜드 킴테크가 한국인 손 크기를 분석해 만든 화학물질 취급용 글러브 신제품 ‘LDT 내화학 글러브’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화학물질용 안전강갑은 안전한 연구와 취급을 위해 매우 중요한 필수품이지만, 대부분의 기성 제품들은 사이즈가 커서 불편하거나 그립감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유한킴벌리 킴테크는 이러한 작업자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한국인의 실제 손 사이즈를 파악했다.
데이터는 국가기술표준원이 개발한 국민 신체사이즈 통계 웹사이트 ‘사이즈코리아’의 손 둘레 DB를 통해 확보했다. 이처럼 맞춤 사이즈로 개발된 신제품은 S, M, L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여성의 경우 M, 남성은 L 제품을 평균적으로 알맞게 착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화학물질로부터 착용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연구실안전법 상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KOSHA 인증을 획득한 내화학 글러브 제품이다. 필수 화학 물질 테스트를 완료했고 찢어짐이 잦은 손끝 두께 역시 보강해 작업자 안심감을 배려했다. 사용 및 보관이 용이하도록 뽑아 쓰는 팝업 패키지 또한 적용했다.
유한킴벌리 킴테크 담당자는 “실제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에 적합한 보호구를 공급함으로써 작업자 안전 보호는 물론 작업 효율성 역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희준 (gurazip@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배구 전 국가대표 공격수 최홍석, 35세 일기로 별세
- [영상]일상도 '아이언맨' 로다주, CES 등장…셀럽 총집합[CES 2024]
- '월 1000 버는 고수들의 비결' 작은 재능으로 시작…
- 미혼이라더니...부모·하객은 알바, 남편·자식도 있어, 처벌은?[사랑과전쟁]
- ‘방문 자제’에도 지진 피해지역 간 日유튜버 “조난당해 구급차 불러”
- “바퀴에 걸린 스카프”…공중서 멈춘 롤러코스터 ‘아찔’[영상]
- “보기 드문 외모” 79년생 시장 후보에 떠들썩[중국나라]
- 고양·양주 카페 여성 2명 살해범은 57세 이영복
- 홈쇼핑서 난리난 ‘두유 제조기’…GS샵에서만 50억 ‘돌풍’
- 안정환 "이혜원에 통장으로 프러포즈…이자로 평생 먹고 살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