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11일부터 지역 문화예술인 및 단체를 위한 2024년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율적이고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및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11일부터 지역 문화예술인 및 단체를 위한 2024년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율적이고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및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유망예술가 지원사업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 등 총 4개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의 주요 개선사항은 ▷문학 장르 공모 상반기 실시 △예산 집행 및 정산 편의 확대 ▷원로예술인 및 장애예술인 대상 우선할당제(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 실시 ▷정산 기한 명시 및 책임 강화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은 지역의 전문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시각, 문학 총 4개 분야로 미발표 신작에 한하여 공모 가능하다. 사업비는 총 8,0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지원금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유망예술가 지원사업’은 활동경력 5년 이내의 지역 신진예술가 및 단체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공연, 시각 총 2개 분야의 창작 및 실연을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3200만 원으로 건당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은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추진하는 지원사업으로 전문예술분야의 예술활동 지원, 관내 지역공동체와 연계한 예술프로젝트 지원, 수원지역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문화예술 기획 프로그램에 대해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1억 36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은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 시각, 문학 총 4개 분야로 충분한 사업 기간 제공을 위해 상반기 중 연 2회 공모 방식으로 진행한다. 문화예술 지원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원로예술인 및 장애예술인 대상 우선할당제를 실시한다. 사업비는 총 1억 2000만 원(1․2차)으로 건당 최대 4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자격요건은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을 제외한 3개 사업 모두 공고일 현재 수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예술단체 또는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예술인이어야 한다. 예외 자격요건으로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의 경우는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예술인 또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단체로 지원사업 활동을 수원지역에서 실시할 수 있어야 한다. 사업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다.
이번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재단은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사업 소개 및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사업별 상담을 진행해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수원의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와 문화예술 창작환경 조성에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히며, “문화예술 창작 및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자 하는 문화예술인과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류준열 “상 26개 받은 ‘올빼미’ 김태리가 하라고 해 출연”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일제 만행 고발한 '되살아나는 목소리', 베를린영화제 간다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여배우 3명과 산속에서 동거” ‘아스달’ 여배우와 불륜, 그 日배우 근황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