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사회 진입' 동해시,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동해시는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내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동해시는 지난 2021년 말 노인인구가 20%를 넘어서며 이미 초고령사회로 진입,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 중이다.
이용빈 시 체육교육과장은 "고령층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는 물론 건강·체력증진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동해시는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내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동해시는 지난 2021년 말 노인인구가 20%를 넘어서며 이미 초고령사회로 진입,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 중이다.
이에 게이트볼, 배드민턴 등 고령층이 선호하는 체육종목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고, 날씨와 관계없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시는 국비 30억원을 포함, 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해 고령층의 생활체육 활동에 대한 기대를 만족시키고, 노인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한 맞춤형 체육관 조성에 나선다.
이번에 건립되는 스포츠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2737㎡(829평) 규모로, 1층에는 건강측정·운동처방실, 게이트볼장, 2층에는 배드민턴장과 GX(Group Exercise)실, 사무실, 3층은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게 된다.
현재 도에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신청한 상황으로, 향후 투자심사를 통과하면 사업계획 사전 검토와 공공건축심의 등 행정절차를 완료한 뒤 올 하반기 중 기본·실시설계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용빈 시 체육교육과장은 “고령층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는 물론 건강·체력증진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방송인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오늘 첫 재판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