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동구, 상소동 눈썰매장 '굿바이'…"21일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동구는 21일 상소문화공원 눈썰매장 운영을 종료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운영 중인 썰매장은 눈썰매 외에도 눈 동산 놀이터, 유아용·어린이용 눈슬로프, 체험형 놀이시설 등 다채로운 시설과 프로그램이 있다.
중요기록물 DB(데이터베이스) 구축, 탄방길 작은도서관 운영지원, 전통시장 방역, 환경정비 등 10개 공공근로사업에 23명, 노루벌 적십자 생태원 자연희망가꾸기와 걷고싶은 도로 배수로 정비 등 6개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23명이 배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동구는 21일 상소문화공원 눈썰매장 운영을 종료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운영 중인 썰매장은 눈썰매 외에도 눈 동산 놀이터, 유아용·어린이용 눈슬로프, 체험형 놀이시설 등 다채로운 시설과 프로그램이 있다.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낮 12시30분과 오후 1시~4시 2회차로 나눠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동반한 가족 및 어린이집·유치원 아이들이다.
◇대전 서구,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대전 서구는 15일부터 22일까지 올해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은 3월4일부터 6월28일까지 진행된다. 중요기록물 DB(데이터베이스) 구축, 탄방길 작은도서관 운영지원, 전통시장 방역, 환경정비 등 10개 공공근로사업에 23명, 노루벌 적십자 생태원 자연희망가꾸기와 걷고싶은 도로 배수로 정비 등 6개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23명이 배치된다.
서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자로, 1인 이상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면서 재산이 4억원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대전 대덕구, 겨울철 위기가구 집중지원
대전 대덕구는 3월까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일자리 감소와 한파, 난방비 부담 등 어려움을 겪는 고위험 1인가구와 주거 취약계층 등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지원한다.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물 배부를 통한 캠페인도 병행한다. 홍보물에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안내와 함께 각 동의 상담 전화번호가 인쇄돼 있다. 약국·부동산·편의점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