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정보화 취약계층 대상 정보화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금산군이 지역민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환경 변화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정보화교육을 펼친다.
군에 따르면 교육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의집 정보화교육장에서 상설교육과 농한기 찾아가는 마을이동교육으로 나눠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정보화교육은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수요를 파악해 주민들이 희망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이 지역민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환경 변화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정보화교육을 펼친다.
군에 따르면 교육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의집 정보화교육장에서 상설교육과 농한기 찾아가는 마을이동교육으로 나눠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금산다락원에서 진행되는 1분기 상설교육은 △스마트폰 기초 △한글&엑셀 △스마트폰 앱 활용 △유튜브&블로그 활용 등 4개로 구성되며 총 75명을 대상으로 8일부터 3월 22일까지 실시된다.
읍·면별 신청받아 선정된 마을에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진행하는 마을이동교육은 8일부터 19일까지 제원면 명암리, 진산면 삼가1리 등 7개 마을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정보화교육은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수요를 파악해 주민들이 희망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방송인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오늘 첫 재판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