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원, MS·고우넷과 AI·챗GPT 활용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인공지능융합연구원이 세종대 교수, 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10일 오후 마이크로소프트(MS), 고우넷과 함께 인공지능(AI) 및 챗GPT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허범무 고우넷 회장 겸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 회장은 "세종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고우넷이 협의하여 인공지능 교육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CES 2024에서도 인공지능이 가장 중요한 화두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인공지능융합연구원이 세종대 교수, 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10일 오후 마이크로소프트(MS), 고우넷과 함께 인공지능(AI) 및 챗GPT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 및 챗GPT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Microsoft Digital Transformation ▲Microsoft AI 솔루션(Microsoft Copilot, Azure AI Studio, Etc) ▲AI를 활용한 수업, 교과 과정 활용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유성준 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원 원장은 “세종대는 국내 4년 대학에서 가장 먼저 코딩을 의무화했으며, 전체 재학생 중 70%가 이공계 학생”이라며 “세종대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많은 논문을 발표하며, 국내 최고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범무 고우넷 회장 겸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 회장은 “세종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고우넷이 협의하여 인공지능 교육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CES 2024에서도 인공지능이 가장 중요한 화두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의는 마이크로소프트 공공교육 심재경 팀장과 최재형 매니저가 한다. 세종대에서 인공지능 수업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30명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노트북을 지참하면 된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로 이름, 소속, 연락처를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
- 李 ‘대권가도’ 최대 위기… 434억 반환시 黨도 존립 기로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