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토마토시스템, 대학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토마토시스템은 대학을 비롯한 교육분야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학근 토마토시스템 부사장은 "대학 시장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율이 아직은 낮은 편이지만 점점 클라우드 도입과 SaaS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MOU를 통해 대학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만족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 클라우드 사업에 집중하며 갱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토마토시스템은 대학을 비롯한 교육분야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지역 대학 혁신을 위한 정부 '글로컬대학30' 사업 등을 통해 대학 간 통폐합이 가속화되면서 행정과 학사 등 시스템들의 통합 사업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양사는 대학 차세대 정보시스템 통합 및 클라우드 전환 수요를 함께 공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토마토시스템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MSP(관리형서비스제공사) 파트너를 맡아 대학·교육 사업에 '카카오클라우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학사·행정·포털 등을 아우르는 토마토시스템의 대학ERP(전사자원관리) '엑스캠퍼스'를 향후 '카카오클라우드' 플랫폼에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를 위한 교육 및 기술 지원을 맡는다. 국내외 대학뿐 아니라 학사관리가 필요한 모든 교육기관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재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업부문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차세대 대학 정보화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토마토시스템과 함께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 교육 현장에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학근 토마토시스템 부사장은 "대학 시장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율이 아직은 낮은 편이지만 점점 클라우드 도입과 SaaS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MOU를 통해 대학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만족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 클라우드 사업에 집중하며 갱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美 CES서 정기선 만났다...무슨 일?
- "얼음 쏟아 죄송해요" 돌아와 1000원 두고 간 초등생…무인카페 업주 눈시울 적셨다
- 라따뚜이가 실화였어? 밤마다 창고 물건 정리하는 영국 쥐
- "숨 안 쉬어져요" 전화 `뚝`…20대男 위치 추적으로 극적구조
- 200명 숨졌는데…성인용품을 지진 지역에 보낸 日인플루언서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