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천국민체육센터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 획득
2024. 1. 10.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설공단 동천국민체육센터가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5월 내진 성능평가 실적을 보유한 동천국민체육센터를 대상으로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추진했다.
이후 11월 건축구조기술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토안전관리원의 현장심사와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 최근 지진 안전 시설물 내진 1등급 인증을 받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진 안전 시설물 내진 1등급 인증받아
울산시설공단 동천국민체육센터가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인증제는 행안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이 내진 성능이 확보된 건축물에 대해 안전진단·인증 심의를 진행해 합격한 건축물에 인증서와 명판을 발부하는 제도다.
공단은 지난해 5월 내진 성능평가 실적을 보유한 동천국민체육센터를 대상으로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추진했다. 이후 11월 건축구조기술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토안전관리원의 현장심사와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 최근 지진 안전 시설물 내진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울산시설공단 관계자는 “공단이 관리하는 건축물들을 대상으로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지진으로부터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박세리, ‘퍼 힐스 세리 박 챔피언십’ 호스트로 LPGA 복귀
- 장예원, 3년 만에 SBS 컴백 “퇴사 생각 없었지만…” (펀펀투데이)
- “속옷 착용 인증샷 좀” 촬영 강요…정채언♥최재혁 갈등 심화 (고딩엄빠4)
- “덱스, 연애나 여자 문제로 큰 스캔들…” 난리났네
- '황제' 우즈-나이키, 27년 동행 끝 '홍보 효과 5억 달러'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