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목학회, 56대 정충기 회장 취임
박경훈 2024. 1. 10.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토목학회는 오는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제56대 정충기(서울대 교수) 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정 회장은 서울대학교 학사 및 석사,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지반공학회 회장, 국토교통과학기술위원장을 역임했다.
신임 정 회장은 "'인류 문명과 함께, 우리가 토목이다'를 목표로 토목이 미래와 산업 사회의 주역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대한토목학회는 오는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제56대 정충기(서울대 교수) 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정 회장은 서울대학교 학사 및 석사,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지반공학회 회장, 국토교통과학기술위원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다.
신임 정 회장은 “‘인류 문명과 함께, 우리가 토목이다’를 목표로 토목이 미래와 산업 사회의 주역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토목학회는 토목공학의 발전을 위해 1951년에 창립된 학회로 현재 3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최대의 학술단체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보기 드문 외모” 79년생 시장 후보에 떠들썩[중국나라]
- 미혼이라더니...부모·하객은 알바, 남편·자식도 있어, 처벌은?[사랑과전쟁]
- “바퀴에 걸린 스카프”…공중서 멈춘 롤러코스터 ‘아찔’[영상]
- 고양·양주 카페 여성 2명 살해범은 57세 이영복
- ‘방문 자제’에도 지진 피해지역 간 日유튜버 “조난당해 구급차 불러”
- CCTV 앞에 고개 숙인 초등생 왜?…무인카페 업주 “이런 감동은 처음”
- "자동차도 무선충전한다" KG모빌리티, 무선충전 토레스 EVX 선봬[CES 2024]
- [영상]지드래곤, 삼성 전시관 관람..설명 귀 기울이기도[CES 2024]
- 남자배구 전 국가대표 공격수 최홍석, 35세 일기로 별세
- '경성크리처' 작가 "일제강점기 시대물? 하겠다는 배우 없었다" [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