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CEO 후보추천위, '내부 후보' 7명 결정…외부 인사 15명 1차 통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 CEO 후보추천위원회가 내부 롱리스트 후보자 7명을 확정했습니다.
CEO 후보추천위는 오늘(10일)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5차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후추위에서는 지난 3일 평판조회를 기 의뢰한 8명의 내부 후보자들에 대한 조회결과를 회신받아 추가 심사를 실시했으며, 이중 '내부 롱리스트 후보자' 7명을 결정했습니다.
또한, 후추위는 지분 0.5% 이상 보유한 주주와 10개 서치펌으로부터 외부 후보자를 공개적으로 추천 받은 결과, 지난 8일까지 총 20명의 외부 후보자가 추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5차 회의에서 후추위는 외부 후보자들에 대한 1차 심사를 거쳐 평판조회를 의뢰할 '외부 평판조회대상자' 15명을 선발했습니다. 이들에 대해서는 오는 16일까지 평판조회결과를 받을 예정이며, 그 결과를 반영해 17일 개최하는 후추위에서 '내외부 롱리스트'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이후 내외부 롱리스트 후보자들에 대해 외부인사 5인으로 구성된 CEO 후보 추천자문단에 자문을 의뢰할 계획이며, 이달 말까지는 심층인터뷰 대상 최종 후보자들의 명단이 공개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소영, 최태원에 반격…"재산분할 현금 2조원 달라"
- 소득세 미납 안내?…국세청 사칭 이메일·문자 주의하세요
- 46억 횡령 건보팀장 검거…잡힌 곳 보니
- PF 사업장 정보 빼돌린 증권사 임원…수백억 부당이득
- 출근 대신 체크인?…이곳에선 숙박비, 음식점 깎아드려요
- 고용차관 "상반기 지자체 참여 일자리 예산 신속 집행"
- 홍해발 물류 리스크…HMM, 유럽 노선에 선박 추가 투입
- 서울시 "차 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다 내면 10% 감면해드려요"
- 여기가 수혜?…30년 낡은 주택 안전진단 없어도 재건축
- 누가 나한테 돈 빌려주겠나…50대 이상 절반 "의지할 곳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