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양사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소비심리를 겨냥해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헬시플레저 열풍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열량 부담이 없는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를 개발했다"며 "업계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MZ 고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칼로리 제로에 식용색소·보존료도 無첨가…헬시플레저 정조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삼양사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소비심리를 겨냥해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설탕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열량 부담을 줄였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다. 삼양사가 자체 효소 기술로 만들어 국내외 공급 중인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를 활용했다. 또 설탕뿐만 아니라 식용색소와 식품의 부패를 방지하는 보존료도 첨가하지 않았다.
특히 글루타치온 성분과 밀크씨슬추출분말, 헛개나무열매 등이 함유됐다.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음주 전후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음료의 맛에도 공을 들였다. 기존 상쾌환 부스터는 패션후르츠(백향과)의 진한 향이 돋보였다면 이번 신제품은 허브차에 많이 사용되는 히비스커스와 자몽을 조합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냈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달 중 전국의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헬시플레저 열풍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열량 부담이 없는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를 개발했다”며 “업계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MZ 고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기 드문 외모” 79년생 시장 후보에 떠들썩[중국나라]
- 미혼이라더니...부모·하객은 알바, 남편·자식도 있어, 처벌은?[사랑과전쟁]
- “바퀴에 걸린 스카프”…공중서 멈춘 롤러코스터 ‘아찔’[영상]
- 고양·양주 카페 여성 2명 살해범은 57세 이영복
- ‘방문 자제’에도 지진 피해지역 간 日유튜버 “조난당해 구급차 불러”
- CCTV 앞에 고개 숙인 초등생 왜?…무인카페 업주 “이런 감동은 처음”
- "자동차도 무선충전한다" KG모빌리티, 무선충전 토레스 EVX 선봬[CES 2024]
- [영상]지드래곤, 삼성 전시관 관람..설명 귀 기울이기도[CES 2024]
- 남자배구 전 국가대표 공격수 최홍석, 35세 일기로 별세
- '경성크리처' 작가 "일제강점기 시대물? 하겠다는 배우 없었다" [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