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세요"…'연세액' 공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 동구가 31일까지 2024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10일 구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는 경우 연세액 일부를 공제 해준다.
구는 지난해 연납으로 납부한 납세자에게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차세 연세액의 4.6%를 공제한 납부서를 이날까지 주소지로 우편 발송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대구시 동구가 31일까지 2024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10일 구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는 경우 연세액 일부를 공제 해준다. 납부 기간 이후의 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이다.
구는 지난해 연납으로 납부한 납세자에게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차세 연세액의 4.6%를 공제한 납부서를 이날까지 주소지로 우편 발송할 계획이다.
올해 신규 연납 신청은 전화 또는 방문(동구청 세무2과)으로 가능하다. 16일부터는 인터넷 위택스, 스마트폰 앱(스마트위택스)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후 자동차 소유권이 이전되거나 폐차되는 경우 해당 날짜까지 일별로 계산해 환급받을 수 있다. 타 지자체로 전출하더라도 다시 납부할 필요는 없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세금 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ik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