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 워크아웃 투표 D-1···주요 채권단 "자구안 이행 시 원활한 진행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영건설 워크아웃(기업 개선 작업) 개시 결정 투표를 하루 앞둔 10일 태영건설 주요 채권단이 "자구 계획이 계획대로 이행된다면 워크아웃 개시 및 이후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산은 측은 "채권단은 이러한 자구 계획이 계획대로 이행된다면 워크아웃 개시와 이후 실사 및 기업 개선 계획 수립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단 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주요 자산을 매각해야 하는 자구 계획의 특성상 계획 이행이 지연돼 실사 기간 중 부족 자금이 발생할 가능성을 논의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지속 협의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영건설 워크아웃(기업 개선 작업) 개시 결정 투표를 하루 앞둔 10일 태영건설 주요 채권단이 “자구 계획이 계획대로 이행된다면 워크아웃 개시 및 이후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태영건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에서 태영건설 주요 채권자 회의를 개최하고 태영건설이 전날 발표한 추가 자구 계획 등을 설명, 논의했다. 회의에는 6개 은행(국민·신한·우리·하나·농협·IBK)과 새마을금고·농협·신협·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채권단을 대표하는 산은 측은 “채권단은 긴밀한 논의를 통해 태영그룹과 태영건설이 확약한 자구 계획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11일 제1차 협의회에서 워크아웃 개시가 가결될 경우 자구 계획을 바탕으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는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9일 태영그룹은 계열사 지분을 담보로 해 태영건설을 지원하겠다는 내용을 추가 자구 계획의 일환으로 밝힌 바 있다. 구체적으로 태영그룹 지주사 티와이홀딩스는 SBS미디어넷 지분 95.3%, DMC미디어 지분 54.1%를 담보로 하는 리파이낸싱 또는 후순위 대출을 통해 기존 담보대출 760억 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태영건설에 지원하기로 했다.
태영건설은 또 자구 계획들의 이행이 지연되거나 향후 태영건설에 추가로 유동성 부족 문제가 발생하면 계열주가 보유한 티와이홀딩스 지분 25.9% 및 티와이홀딩스가 보유한 SBS 지분 36.3%를 채권단에 담보로 제공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산은 측은 “채권단은 이러한 자구 계획이 계획대로 이행된다면 워크아웃 개시와 이후 실사 및 기업 개선 계획 수립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단 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주요 자산을 매각해야 하는 자구 계획의 특성상 계획 이행이 지연돼 실사 기간 중 부족 자금이 발생할 가능성을 논의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지속 협의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산은 측은 “채권단은 실사 과정에서 계열주와 태영그룹이 약속한 자구 계획 중 단 하나라도 지켜지지 않거나, 대규모 추가 부실이 발견될 경우 워크아웃 절차를 중단할 수 있단 점 또한 공유했다”고도 덧붙였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조합 신선한데? 지드래곤과 하이파이브 하는 정기선 [CES 2024]
- 20년 만에 만난 담임 선생님과 제자들…그들의 가슴 뭉클한 '사연'
- '임시완 일 냈다'…'소년시대' 인기에 최다 사용자수 기록한 쿠팡플레이, 얼마나 늘었길래
- 귀한 아이들 먹인다고 '강남 엄마들' 미국 생수 샀는데 어쩌나…
- '이재민이 갖고 싶어 할 것'…지진 피해 지역에 '성인용품' 보낸 日 유명 인플루언서
- '외계+인2' 류준열의 자신감 '2부 빨리 부여주지 못해서 아쉬워' [인터뷰]
- '평당 1억' 반포 아파트 이름 딴 맥주 출시…전용 신용카드도 나오더니
- '공시생 남친과 덜컥 혼인신고했다가 너무 후회…혼인무효 가능할까요?'
- 잘 나가던 스타트업 여성 CEO, 4살짜리 아들 살해해 시신 가방에 넣고… '충격'
- '용납할 수 없는 가격인상에'…퇴출된 펩시 얼마나 가격 올렸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