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찾은 강구영 KAI 사장 “미래사업 본격화…기술역량 선보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 참관단을 구성하고 미래사업 구체화와 본격 추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KAI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래사업 추진을 위해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잉·블루오리진 본사 방문…중장기 협력 방안 논의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 참관단을 구성하고 미래사업 구체화와 본격 추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참관단에는 강구영 KAI 사장을 비롯해 김지홍 미래융합기술원장 전무와 미래전략, 미래비행체, M&S, KF-21 개발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CES 2024 현장에서 기술 컨퍼런스 참석과 글로벌 선진업체들과의 협의를 진행한다.
KAI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래사업 추진을 위해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KAI는 지난해 ‘글로벌 KAI 2050’ 비전을 통해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첨단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체질 혁신을 선언했다.
6세대 전투체계 구축에 필요한 AI 파일럿, 유무인복합체계, 항전장비 등의 요소기술을 내재화하고 디지털 트윈,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예지정비 기술과 첨단 항전기술, 메타버스 모의비행훈련체계 등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미래 6대 사업으로 선정한 6세대 전투체계와 차세대 수송기, 차세대 고기동헬기, 미래형비행기체(AAV), 위성·우주모빌리티, 미래첨단 S/W 사업을 구체화하고 올해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강 사장은 “CES를 통해 KAI가 준비하고 있는 미래사업에 필요한 요소 기술들의 발전 방향을 점검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 할 수 있는 기회를 엿볼 수 있었다”며 “미래사업을 본격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KAI의 기술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미국을 방문 중인 강 사장은 시애틀에 있는 보잉 본사와 블루오리진 본사를 방문해 경영진들과 민수 기체와 우주모빌리티에 대한 중장기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KAI는 지난해 보잉사와 B787, B777X, B777, B767-2C, B767 5개 기종의 착륙장치와 B787, B777X의 부품 등 약 224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보잉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부가가치 기체구조물 사업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우주모빌리티 선도 기업인 블루오리진과 다양한 우주 발사 플랫폼에 대한 공동 사업화와 KAI의 미래 우주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글로벌 협력체계 구축 기회를 타진한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배우 사강, 남편상…결혼 17년만에 사별
- 류준열 “상 26개 받은 ‘올빼미’ 김태리가 하라고 해 출연”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