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서 로레알 최고경영자 연설…‘뷰티테크’ 시대 온다 [포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된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전시회 '시이에스(CES) 2024'에서 사상 처음으로 화장품 업체의 최고경영자(CEO)가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이번 기조연설에서 니콜라 히에로니무스 로레알 최고경영자는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뷰티테크의 미래를 소개하며 "우리는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 제품이 아니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된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전시회 ‘시이에스(CES) 2024’에서 사상 처음으로 화장품 업체의 최고경영자(CEO)가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이번 기조연설에서 니콜라 히에로니무스 로레알 최고경영자는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뷰티테크의 미래를 소개하며 “우리는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 제품이 아니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시이에스에서 로레알은 생성형 인공지능(AI)챗봇 로레알 뷰티 지니어스, 합타(HAPTA), 컬러 소닉, 워터세이버 등 다양한 로레알 그룹의 뷰티 테크 사례를 선보였고 특히 적외선 기술로 구동되는 로레알 에어라이트 프로 헤어 드라이어를 최초로 공개했다. 기존의 헤어드라이어와는 달리 에어라이트 프로에는 17개의 특수 블레이드와 고속모터, 텅스텐 할로겐 전구 기반의 적외선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짧은 시간에 모발을 말릴 수 있다. 모발 표면에 남아있는 물방울만 말리기 때문에 모발 속 수분은 유지되고 더 부드럽고 빛나는 모발로 관리가 용이한 것이다. 어플 등을 통해 사용자 특성과 니즈에 따라 다르게 설정이 가능한 에어라이트 프로는 개인 맞춤형 헤어 케어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4월에 첫 시판될 것으로 알려졌다.
루즈 쉬르 므주르는 증강 현실 기능이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연결된 개인 맞춤형 립스틱 장치로 버튼 한 번으로 몇 초 만에 선택할 수 있는 4000가지 색조 옵션에서 립스틱 색조를 가상으로 시도하고 추천해준다.
지난해 출시된 정밀 컴퓨터 메이크업 어플리케이터 합타(HAPTA)는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립스틱을 쉽고 균일하게 바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이크업 어플리케이터다.
미용(Beauty)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산업을 뜻하는 ‘뷰티 테크(Beauty Tech)'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미용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곽윤섭 선임기자 kwak1027@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재명 “증오정치 끝내야”…피습 8일 만에 첫 메시지 [영상]
- 김종민·이원욱·조응천 탈당…“윤 심판, 이재명 체제로는 못 해”
- 김건희 특검 거부, 국민에 설명도 없다…국힘 쪽 “특단대책 필요”
- “삼겹살 비계는 1㎝ 이하”…사장님, 정부 지침입니다
- 국힘 인사 ‘김구 비하’ ‘여성혐오’ 막말…민주 “한동훈 사과해야”
- 2023년, 지구 역사상 가장 더웠다
- 이재명 습격 피의자 “국민에게 걱정 끼쳐 미안…범행 혼자 계획”
- 윤 “부동산을 이념에서 해방…재건축 아주 확 풀겠다”
- ‘개 식용 종식법’ 제정에 “용산에 개 200만마리 풀겠다”
- 김정은 “대한민국은 주적…전쟁 피할 생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