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원전 구조·내진 성능검증 센터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4일 대전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구조내진실증시험센터'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
국내 최상 수준의 내진시험용 진동대 2종과 구조 성능평가용 반력벽 및 가력장치(Actuators)가 설치된 구조내진실증시험센터는 현재 한국원자력안전재단의 내진시험분야 성능검증기관 인증을 추진 중에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구조내진실증시험센터의 준공으로 지진을 빈틈없이 대비하고, 원전 해외수출에도 큰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4일 대전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구조내진실증시험센터’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주호 한수원 사장,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사내외 인사가 참석,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현장 실증시험 등을 진행했다.
국내 최상 수준의 내진시험용 진동대 2종과 구조 성능평가용 반력벽 및 가력장치(Actuators)가 설치된 구조내진실증시험센터는 현재 한국원자력안전재단의 내진시험분야 성능검증기관 인증을 추진 중에 있다.
센터 내 시험설비들은 원자력발전소 주요 기기 및 구조물 내진검증, 극한시험과 구조건전성 평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러한 구조내진분야의 선도적 기술개발로 원자력발전소의 현안을 신속하게 해결, 발전소의 안전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구조내진실증시험센터의 준공으로 지진을 빈틈없이 대비하고, 원전 해외수출에도 큰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배우 사강, 남편상…결혼 17년만에 사별
- 류준열 “상 26개 받은 ‘올빼미’ 김태리가 하라고 해 출연”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