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에 보온성 더했더니…감탄브라

이충진 기자 2024. 1. 10. 13: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열소재를 적용한 ‘감탄브라’가 출시 한 달만에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그리티는 자사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가 지난 2023년 11월 리뉴얼 출시한 ‘NEW 히트탑’이 한달 여 만에 판매량 3만 5000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감탄브라 ‘NEW 히트탑’. 그리티 제공



올 시즌 출시된 감탄 NEW ‘히트탑’ 라인은 ‘U넥형’과 ‘스트랩형’ 2종으로, 모두 뛰어난 보온성으로 추운 겨울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리뉴얼 된 히트탑 원단은 기존 기모 웜 소재에서 보다 부드러운 촉감의 기능성 발열 소재인 ‘써모라이트 모달’로 업그레이드됐다.

‘써모라이트 모달’은 겉면은 매끈하고 피부에 닿는 부분이 기모로 되어 있어 입는 순간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일반적으로 FW시즌 이너웨어 제품에는 기모만 함유한 원단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지만, 감탄브라는 세계적인 원사업체인 듀폰사의 써모라이트 원사를 사용한 ‘써모라이트 모달’ 원단을 적용한 제품. 특히 써모라이트는 스키복, 침낭 내피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가볍고 포근한 감촉과 따뜻한 발열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기존 소프트 몰드에서 업그레이드한 ‘스트레치 소프트 몰드’로 변경된 것 역시 특징. 스트레치 소프트 몰드는 기존 소프트 몰드 보다 더 부드럽고 크랙 최소화 및 복원력이 뛰어난 소재로, 여기에 몰드 테두리에는 ‘라운드 핫멜트 본딩’을 적용해 본드 사용을 줄여 인체 친화성을 높인 점 역시 눈에 띈다.

퓨징 공법에 있어서도 다소 뻣뻣한 접착테이프 사용으로 신축성이 아쉬웠던 기존 퓨징 대신 ‘도트 퓨징 공법’을 사용한 것도 주요한 특징이다. 도트 퓨징은 원단과 원단 사이에 공간을 주어 신축성과 통기성을 확보하고 탄탄한 도트 하나하나가 강력한 내구성을 형성해 준다.

조혜선 그리티 상품기획총괄 부사장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온성 높은 소재를 활용해 만든 감탄 히트탑과 감탄 웜에어 라인은 따뜻함은 물론 겨울 실내에서 활동 시 흘리는 땀을 빠르게 흡수해 주어 쾌적한 착용감까지 갖춘 겨울 필수템“이라면서 “감탄브라는 언더웨어 최초로 엄격하고 까다로운 더마 테스트 인증을 얻어낸 브랜드인 만큼 기존 출시했던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높은 퀄리티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고 이런 노력들이 소비자들이 믿고 꾸준히 찾아 주시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