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랜, '2023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랜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을 수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김춘상 휴랜 대표는 "이번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을 통해 휴랜이 건설안전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끝에 개발한 스마트 안전·보건 플랫폼에 대한 기술력을 입증받아 의의가 크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안전보건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다양한 국가 인증을 통해 경쟁력 확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휴랜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을 수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휴랜은 건설과 IT 개발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자들이 모여 자체 기술로 스마트 안전, 보건 플랫폼(iMOS) 구축, IoT 안전 디바이스 사업, 통합관제실 구축 등 건설 현장관리에 탁월한 솔루션 사업영역을 개척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스마트 안전, 보건 플랫폼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등 강화된 근로자 안전 관련 법령에 맞춰 건설현장의 각종 산업재해를 방지하고 실시간으로 작업현장을 관리 및 감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휴랜이 자체 개발한 이 시스템은 스마트폰에 기반해 작업 공간을 분석하고 직원의 현재 위치와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파악해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 내 뛰어난 범용성과 사용자 목적에 맞춰 다양한 IoT 기반 스마트 안전 장비를 연동하고 국민건강보험의 건강검진 데이터 등과 연결해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예기치 못한 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휴랜은 향후 시장확대 가능성에 있어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올해 소프트웨어 품질 GS등급 1등급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스마트건설 강소기업 선정 등 2023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이노비즈 인증을 취득할 계획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사업 모델도 다각화해 제조 시장과 해외 시장으로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춘상 휴랜 대표는 “이번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을 통해 휴랜이 건설안전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끝에 개발한 스마트 안전·보건 플랫폼에 대한 기술력을 입증받아 의의가 크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안전보건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다양한 국가 인증을 통해 경쟁력 확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지드래곤, 삼성 전시관 관람..설명 귀 기울이기도[CES 2024]
- "자동차도 무선충전한다" KG모빌리티, 무선충전 토레스 EVX 선봬[CES 2024]
- “바퀴에 걸린 스카프”…공중서 멈춘 롤러코스터 ‘아찔’[영상]
- “보기 드문 외모” 79년생 시장 후보에 떠들썩[중국나라]
- 노소영, 최태원에 ‘현금 2조’ 재산분할 요구...돈 올렸다↑
- CCTV 앞에 고개 숙인 초등생 왜?…무인카페 업주 “이런 감동은 처음”
- "신고보상금 1천만원" 마대 담긴 여성 시신, 미궁 속으로 [그해 오늘]
- TV 생방송 난입해 총겨눈 괴한들…'무법지대' 에콰도르
- 남자배구 전 국가대표 공격수 최홍석, 35세 일기로 별세
- '경성크리처' 작가 "일제강점기 시대물? 하겠다는 배우 없었다" [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