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챗GPT 차량 세계 최초 공개… 2분기부터 본격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크스바겐이 음성 비서 'IDA' 기능에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통합한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또한 "챗GPT는 차량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으며, 질문 및 답변은 가능한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즉시 삭제된다"며 "세렌스 챗 프로는 보안을 우선시하고, IDA 음성 어시스턴트의 수많은 기능과 원활한 통합을 통해 운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더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크스바겐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IDA 음성 어시스턴트에 챗GPT를 통합한 차량을 최초로 선보였다.
폴크스바겐 챗GPT 기능은 올해 2분기부터 생산되는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ID.4, ID.5, ID.3, ID.7을 비롯한 전기차부터 티구안, 파사트, 골프 모델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제공된다.
운전자는 새 계정을 생성하거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헬로 IDA’라고 말하거나,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눌러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IDA 음성 어시스턴트는 차량 기능 실행, 목적지 검색, 온도 조절 등을 자동으로 우선순위를 정하며, 폭스바겐 표준 시스템이 운전자의 요청에 충분한 응답을 할 수 없는 경우 익명으로 AI에 전달해 이를 처리한다.
카이 그뤼니츠 폭스바겐 브랜드 개발 담당 이사회 멤버는 “기술의 대중화를 통해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왔다”며 “이는 폴크스바겐 DNA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고, 그 결과 우리는 이 혁신적인 기술을 소형 세그먼트 이상의 차량에 표준 기능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대량 생산 기업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챗GPT는 차량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으며, 질문 및 답변은 가능한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즉시 삭제된다”며 “세렌스 챗 프로는 보안을 우선시하고, IDA 음성 어시스턴트의 수많은 기능과 원활한 통합을 통해 운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더붙였다.
라스베이거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30년 넘은 아파트,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 퇴사하며 파일 4200개 지우고, 홈페이지 초기화한 직원 벌금형
- 사표 낸 이재명 재판 판사 “내가 사또도 아니고…하여간 난 자유”
- 이재명 퇴원…“상대 죽여없애는 전쟁같은 정치 끝내야”
- 괌 한국인 관광객 총격 살해 용의자, 숨진 채 발견
- 비명 이원욱·김종민·조응천 탈당 “양심 때문에 더 못하겠다”
- LK-99 만든 이석배 “개발물질 초전도체 맞아…객관적 검증받을 것”
- “촌놈들이 무슨 CT 찍어” 강릉 응급실 의사 폭행…의사회 “지방의료 붕괴”
- 앞좌석 남성 뚫어져라 주시…‘응급 승객’ 직감한 여성의 정체
- “2024년 1월 1일 영암초에서 만나자” 20년전 약속 지킨 담임교사와 30대 제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