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러지는 태양광 필름 생산”… 아이컴포넌트, 유럽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양전지 배리어 필름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기업 아이컴포넌트가 유럽 플렉시블(구부러지는) 태양전지 시장에 진출한다.
아이컴포넌트는 유럽의 플렉시블 태양전지 선두권 기업과 80억여 원 규모의 배리어 필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배리어 필름은 기존 태양전지 기판인 유리를 필름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산소와 습기를 차단하는 핵심 소재다.
가볍고 구부러지는 특성을 갖춰 플렉시블 태양전지에 최적 소재로 평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양전지 배리어 필름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기업 아이컴포넌트가 유럽 플렉시블(구부러지는) 태양전지 시장에 진출한다.
아이컴포넌트는 유럽의 플렉시블 태양전지 선두권 기업과 80억여 원 규모의 배리어 필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배리어 필름은 기존 태양전지 기판인 유리를 필름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산소와 습기를 차단하는 핵심 소재다. 가볍고 구부러지는 특성을 갖춰 플렉시블 태양전지에 최적 소재로 평가된다. 플렉시블 태양전지는 전기차, 드론, 위성, 주택 지붕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태양전지다.
김성훈 기자 tarant@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사강, 갑작스러운 남편상… 슬픔 속 빈소 지켜
- 이재명, 피습 뒤 ‘서울행 - 부산팽’ 논란… “총선 100만표 날렸다” 분석도 [허민의 정치카페]
- 괌 한국인 관광객 총격 살해 용의자, 차에서 숨진 채 발견
- 이정 “결혼 1년 만에 신장암 발견…아내 많이 울어”
- 강경준 불륜 의혹… “장신영, 큰 충격에 눈물”
- “현근택, 컷오프 대상” 징계논의 문자서 이재명 “너무 심하지 않나”
- ‘현역가왕’ 13.9%로 시청률 급상승…‘불타는 트롯맨’ 넘나
- 사표 낸 이재명 판사 남긴 말 “사또도 아니고…하여간 난 자유”
- [속보]검찰, 文 사위 특혜 채용 의혹 관련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
- 노소영, ‘혼외 동거’ 최태원에 “현금 2조 원 달라”…분할 요구액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