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라스베이거스서 정기선과 하이파이브한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를 찾았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삼성전자와 LG전자, HD현대 등 국내 부스를 포함해 전시장을 둘러봤다.
지드래곤은 부스에서 가상현실(VR) 트윈 체험과 휠로더 체험 등을 진행했다.
지드래곤은 두 체험을 통해서 해저 도시, 우주 기지, 광산 등 HD현대가 그리는 미래의 인프라 건설 현장에서 작업하는 무인·자동화 건설기계를 관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를 찾았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삼성전자와 LG전자, HD현대 등 국내 부스를 포함해 전시장을 둘러봤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투명 마이크로 LED와 AI 컴패니언(동반자) 로봇 '볼리' 등을 관람했고 지속가능성 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LG전자 부스에서는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에 직접 탑승해 체험했다. 지드래곤은 직접 휴대폰을 꺼내 알파블 내부를 촬영하기도 했다.
HD현대 부스에서는 정기선 부회장이 지드래곤에게 직접 설명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부스에서 가상현실(VR) 트윈 체험과 휠로더 체험 등을 진행했다. 지드래곤은 두 체험을 통해서 해저 도시, 우주 기지, 광산 등 HD현대가 그리는 미래의 인프라 건설 현장에서 작업하는 무인·자동화 건설기계를 관람했다.
한편 HD현대는 전시 구역을 퓨처 사이트(Future Xite)와 트윈 사이트(Twin Xite), 제로 사이트(Zero Xite) 등 3가지 주제로 꾸렸다.
관람객들이 전시관 내에서 3000㎞ 떨어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휠로더를 원격조종하는 전문가 시연을 관람하고 직접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휠로더를 운전하는가 하면 가상현실(VR) 트윈 체험을 통해 미래 건설 현장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퓨처 사이트는 숙련자 감소와 낮은 생산성 등 건설 현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인 자율화 솔루션을 제시한다. 캐빈(조종석)이 없는 실물 크기의 미래형 건설기계와 드론을 활용한 현장 상황 분석 등 미래 건설 현장의 모습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가로 18m·세로 4.5m 규모의 LED 화면에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토대로 현장 정보를 분석해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장비 운용과 안전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무인 자율화 건설 현장이 펼쳐지도록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강, 9일 남편상…갑작스러운 비보
- "기분 나쁘게 말해" 와인 모임서 폭행해 사망…징역 12년 구형
- 이용호 "영리한 한동훈, 김건희 특검법 국민 여론 알고 있어"[한판승부]
- [단독]이재명 습격범, 유치장에서도 변명문 썼나? "하루 6~7장 글썼다"
- 尹 "아메리칸 파이, 문화가 외교에서 큰 위력 발휘"
- 남한용 전술핵 발사車 앞에서 김정은 첫 '주적' 규정 "대한민국 초토화"
- 이재명, 습격 8일만 퇴원 "상대 죽여야 하는 전쟁같은 정치 종식해야"[영상]
- 대진연 10명 영장 전부 기각…"경찰 무리수 수사, 표현자유 침해"
- 수능 영어 '판박이' 지문…처음엔 괜찮았는데 지금은 왜 문제?
- 지진에 日 '휘청'…후쿠시마 오염수 저장탱크는 안전할까[이정주의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