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주택 밀집지역 특목고·자사고 진학률 3배 높아…강남 8학군 배정지 `방배 파세지아타`에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에서 고가주택이 밀집한 지역과 저가주택 군집지역의 보건환경은 물론 교육환경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난 8일 국토연구원의 '도시 내 고가주택 군집지역과 저가주택 군집지역 간 거주환경 격차에 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집값 격차는 보건복지와 교육 환경에서 가장 뚜렷했고 공공도서관·체육시설 보유 현황에서도 차이가 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고가주택이 밀집한 지역과 저가주택 군집지역의 보건환경은 물론 교육환경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난 8일 국토연구원의 '도시 내 고가주택 군집지역과 저가주택 군집지역 간 거주환경 격차에 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집값 격차는 보건복지와 교육 환경에서 가장 뚜렷했고 공공도서관·체육시설 보유 현황에서도 차이가 컸다.
고가주택이 몰린 지역은 인구 대비 병원 수는 물론 의사 수도 현저히 많았고, 중학교 졸업생의 특목고·자사고 진학률은 저가주택 군집지 대비 3배 높았다.
인구 1만명당 특목고 및 자사고 진학률 격차도 컸다. 고가주택 군집지 내 중학교 졸업생의 특목고 및 자사고 진학률은 18.2%로 저가주택 군집지(6.0%)에 비해 3배 높았다. 고가·저가주택이 섞여 있는 비군집지 진학률은 9.2%였다.
서울 서초구 내 강남 8학군 진학 배정지로 유명한 정통적인 부촌 방배동에서 신영그룹 계열사인 ㈜신영씨앤디가 시공한 고급주거아파트 '방배 파세지아타'가 분양 중이다.
'방배 파세지아타'는 각 층별로 4개 세대로 총 27세대로 구성된 프라이빗한 멤버십 단지로, 전용면적 118~150㎡ 단층 23세대와 복층 4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는 확장형이 기본이며, 대형 주방과 호텔식 욕조, 원목마루 마감 등 최고급 명품 주택에서만 볼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강남 8학군이라 불리는 서울고와 상문고, 서초고, 동덕여고 등 '명문 고등학교' 진학 배정지로 유명하다. 또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며, 한 정거장 거리에는 향후 GTX-D 노선 추진이 예상되는 사당역이 있다. 생활 환경은 예술의전당과 국립중앙도서관, 서울 성모병원, 고속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등 강남권 인프라가 잘 갖춰졌고, 방배공원과 서리풀공원, 몽마르뜨공원, 방배근린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또한, 서초구 방배동 일대는 현재 대규모 재건축과 주거 정비사업이 추진되면서 미래가치가 더 커지고 있다. 인근 방배 13구역과 14구역, 7구역, 6구역, 5구역, 신동아아파트 재건축, 삼익아파트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약 1만 세대의 고급 주거벨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 관계자는 "집값 저점과 반등 신호가 나타나면서, 희소성과 미래가치가 뛰어난 서울 강남권 (서초구) 방배동 신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다"라며 "현재 선착순 일부 세대에 한해서 인테리어와 이주비, 취등록세와 대출이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고 밝혔다.
'방배 파세지아타'의 샘플하우스는 사업지(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따뚜이가 실화였어? 밤마다 창고 물건 정리하는 영국 쥐
- "숨 안 쉬어져요" 전화 `뚝`…20대男 위치 추적으로 극적구조
- 200명 숨졌는데…성인용품을 지진 지역에 보낸 日인플루언서
- "형 저녁에 이것 먹어, 한번 먹어봐"…정용진이 칭찬한 경쟁사 제품은
- "여성 성욕, 383% 치솟았다"…성적 흥분도 높여주는 `환상의 식단`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