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친환경 패키지 제조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솔제지는 친환경 패키지 제조 기술인 '수분·가스 차단성 종이 제조 기술'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녹색기술인증' 획득을 통해 회사의 기술 경쟁력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속 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기술 경쟁력·사회적 책임 노력 인정받아"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한솔제지는 친환경 패키지 제조 기술인 '수분·가스 차단성 종이 제조 기술'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녹색기술인증'은 온실가스와 오염물질 배출 등을 최소화한 기술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기술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에너지 자원 활용의 효율성과 절약성, 녹색성장기여도 등 친환경성을 함께 평가하는 것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하는 많은 기업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한솔제지는 해당 기술을 자사 친환경 연포장재인 '프로테고'에 적용하고 있다. '프로테고'는 산소·수분 차단성이 우수해 기존 식품이나 생활용품 포장재에 쓰이는 플라스틱, 알루미늄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다.
전과정평가(LCA)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프로테고'는 기존 플라스틱 제품 대비 탄소 배출량을 39% 저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녹색기술인증' 획득을 통해 회사의 기술 경쟁력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속 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년 전국 순회에 이상민 영입까지…한동훈 '광폭 행보' 주목
- [CES 2024] 타사 부스도 빈틈없이…'미래 기술' 현장 누비는 재계 총수들
- 尹 대통령 "중과세 철폐 등 다주택자 규제 완전히 바꿀 것"
- "동물권 승리" vs "히틀러식 만행"…개 식용 금지 찬반 논란 격화
- '10연승' 일본 vs '6연승' 한국, 카타르 아시안컵 달군다
- '이태원참사 특별법' 野 단독 처리…'쌍특검법' 재표결 불발
- [걸어서 TV 속으로③] 세계화·국유재산 활용…촬영지 향방은?
- 출판기념회서 만난 이낙연-이준석 '제3지대 엇비슷한 행보' [TF포착]
- 설렘보다 빌런? 연애 예능의 새로운 흥행 공식[TF프리즘]
- 3년 새 2번 바뀐 롯데온 수장들...박익진 대표는 다를까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