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보틱스 웨어러블 로봇 윔(WIM), CES 2024에서 체험형 부스로 첫 선

전병수 기자 2024. 1. 10. 1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웨어러블 로봇 개발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신개념 웨어러블 로봇 윔(WIM)을 9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웨어러블 로봇 윔(WIM)은 CES 2024에서 ▲ 로보틱스 ▲ 액세서빌리티 & 에이징테크 총 2개의 카테고리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기존의 웨어러블 로봇들이 특수한 환경에서 산업용이나 의료용으로 사용됐던 것과 달리 일반 대중을 위한 걷기운동용 로봇으로 공개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로봇 개발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신개념 웨어러블 로봇 윔(WIM)을 CES 2024에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로보틱스 제공

웨어러블 로봇 개발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신개념 웨어러블 로봇 윔(WIM)을 9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웨어러블 로봇 윔(WIM)은 CES 2024에서 ▲ 로보틱스 ▲ 액세서빌리티 & 에이징테크 총 2개의 카테고리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기존의 웨어러블 로봇들이 특수한 환경에서 산업용이나 의료용으로 사용됐던 것과 달리 일반 대중을 위한 걷기운동용 로봇으로 공개되었다. 특히, CES 2024가 주최한 테크 트렌드 투 와치(Tech Trend to watch )2024 키노트행사에서 Robotics부분의 전시 중 꼭 봐야 할 제품 중의 하나로 소개되기도 하였다.

웨어러블 로봇 윔(WIM)은 고령으로 인해 근력이 저하된 시니어 타겟의 보행보조 및 가이드, 질병 이후 보행운동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만성환자는 물론, 건강한 사람의 등산, 트래킹, 가벼운 조깅에서 개인용 모빌리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일반대중을 위한 로봇인만큼 CES 2024에서 체험형 부스를 선보였다. 평지 걷기, 언덕 오르기에서의 보행보조모드, 하체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모드를 12평형 규모의 부스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5분 내의 짧은 체험이지만 단 한 번의 체험으로도 WIM의 기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어 위로보틱스의 부스 앞은 체험을 원하는 참가 대기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연백 위로보틱스대표는 “2023년 한 해 동안 약 100여건의 사용성테스트, 체험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제품개선에 반영했다”며 “오늘 하루 다양한 국적, 체형, 연령의 약 1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부스에서 웨어러블 로봇 WIM의 체험 후 호평을 받으니 우리가 지향했던 대중적인 웨어러블 로봇의 보급화에 첫 발을 내딛는 느낌이 실감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CES 2024에서 선보인 웨어러블 로봇 윔(WIM) 2024년 2월1일부터 국내에서 B2B 대상으로 판매가 시작되며 상반기내에 B2C 개인판매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