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종로R점 ‘이익공유형 매장’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종로R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연간 1억원의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JA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청년까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다는 점에 있어서 의미 있다"며 "8호점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청년·바리스타 성장 지원”
스타벅스코리아가 종로R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종로R점은 8번째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다.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매장으로 운영 목적에 학원가, 서점 등이 인접한 종로 지역에서 선정됐다.
커뮤니티 스토어에서는 판매되는 상품 하나당 300원씩이 기금으로 적립된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연간 1억원의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JA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8호점의 협력 기관인 JA 코리아와 2015년부터 청소년 진로교육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된 청소년은 470명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기존 취업 교육 및 바리스타 채용 연계 프로그램 대상을 청소년에서 전문대학생과 지역별 취업 취약계층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 오프라인 잡페어를 열어 이력서 사진 촬영, 직무검사, 바리스타 직무상담, 모의 면접 지원 등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청년까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다는 점에 있어서 의미 있다”며 “8호점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희량 기자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배우 사강, 남편상…결혼 17년만에 사별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경비원이 문 좀 열어주지" 무개념 아파트 민원, 누리꾼 '뭇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