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덜 춥네…11일 밤 강원 내륙 등 눈
강한들 기자 2024. 1. 10. 11:17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 오는 11일에는 강원 내륙 등에 눈이 조금 오겠다.
기상청은 10일 “오는 12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11일 아침 기온은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 5도 이하로 내려가겠다”라고 예보했다.
11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영상 2도, 낮 최고기온은 4~10도겠다. 12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겠다.
11일 오후 6시 이후에는 강원 내륙·산지에 가끔 눈이 내려 1㎝ 정도 쌓이는 곳이 있겠다. 경기 동부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낮에도 기온이 낮은 골목길, 그늘진 도로 등에는 지난 9일부터 온 눈이 얼어 있을 수 있다. 기상청은 “교통·보행자 안전에 유의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주말인 오는 13~14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 7도~영상 5도, 낮 기온은 5~14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14일에는 오후부터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상청은 “14일 기압골의 발달 정도와 이동 속도에 따라 강수 지역과 시점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밝혔다.
강한들 기자 handl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