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일본 사가현과 협업… 국내 첫 사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는 10일 일본 사가현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가현은 '사가프라이즈'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의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P와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이번 리니지W와의 협업은 사가현이 한국과 진행하는 첫 제휴 사례다.
오는 17일부터 리니지W 마법 인형 탐험 맵에 '사가현 탐험지'가 등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가현은 일본 규슈 지방에 있는 현이다. 온천과 유적지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소도시 여행으로 인기를 끄는 장소다. 사가현은 ‘사가프라이즈’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의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P와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이번 리니지W와의 협업은 사가현이 한국과 진행하는 첫 제휴 사례다.
오는 17일부터 리니지W 마법 인형 탐험 맵에 ‘사가현 탐험지’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탐험을 진행하고 ‘사가현 기념주화’를 받을 수 있으며, 협업을 기념해 제공되는 출석체크 보상과 스페셜 우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어 19일까지 ‘사가현 컬래버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서 희망 경품을 선택한 후 사가현 관련 퀴즈에 정답을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사가현 직항 항공권 ▲사가현-리니지W 제휴 호텔 숙박권 ▲우레시노 차 세트 ▲컬래버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받는다.
리니지W는 사가현 현지 오프라인 프로모션 계획도 밝혔다.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사가 공항’ 내 ▲리니지W 아트 갤러리 ▲리니지W 테마 굿즈 샵 ▲리니지W 포토 스팟 등이 마련된다. 제휴를 통해 ▲사가현 현지 리조트 호텔에서 제공하는 ‘리니지W 숙박 플랜’ ▲사가현의 전통 공예품 ‘아리타 도자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사가의 ‘사케’ 등 리니지W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명 이원욱·김종민·조응천 탈당 “양심 때문에 더 못하겠다”
- 사표 낸 이재명 재판 판사 “내가 사또도 아니고…하여간 난 자유”
- LK-99 만든 이석배 “개발물질 초전도체 맞아…객관적 검증받을 것”
- 괌 한국인 관광객 총격 살해 용의자, 숨진 채 발견
- 퇴사하며 파일 4200개 지우고, 홈페이지 초기화한 직원 벌금형
- “촌놈들이 무슨 CT 찍어” 강릉 응급실 의사 폭행…의사회 “지방의료 붕괴”
- 김정은 “대한민국은 주적…기회 온다면 초토화할 것”
- [속보]尹 “30년 넘은 아파트,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 [속보]이재명 습격범 檢 송치…“걱정 끼쳐드려 죄송”
- 건보공단서 46억 횡령하고 해외로 도주한 직원, 1년 4개월 만에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