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프로젝트’로 2024년 신작 5종 출시
위메이드플레이가 한국산 캐주얼 게임을 의미하는 ‘K-퍼즐’ 프로젝트로 올해 출시할 신작 5종을 10일 공개했다.
신작들은 캐주얼과 퍼즐 장르의 대중성을 공통 분모로 차별화를 일궈낸 것이 특징이다.
K-퍼즐 1호 게임으로는 관계사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게임으로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어비스리움 매치’가 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블록을 맞추는 대중적인 퍼즐 콘텐츠와 게임 곳곳에서 만나는 ‘어비스리움’ IP, 다양한 창작형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퍼즐 게임의 새로운 규칙을 선보일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도 1월 대만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상반기 출시를 위한 담금질에 나선다. 로그라이크 장르를 퍼즐 게임에 이식, 구현한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무작위 기술 선택, 보스 전투와 액션, 장비와 캐릭터 육성을 즐길 기대작으로 꼽힌다.
자회사들의 K-퍼즐 프로젝트 데뷔작도 관심을 모은다.
국내 팬들에게 ‘애니팡’ 시리즈의 PD로 익히 알려진 이현우 대표의 플레이매치컬은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1월 독일, 캐나다 등 4개국 사전 예약을 확정했다. 퍼즐 플레이로 몬스터를 공격하고 육성, 전략을 즐길 수 있는 RPG향 미드코어 퍼즐 게임으로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막내 자회사 플레이킹스는 퍼즐 특유의 대중성을 기반으로 퍼즐 플레이와 스토리 전개 등에 유저의 선택권을 더해 자유도를 높인 이색 퍼즐 게임의 3분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또한 ‘애니팡’ IP 기반의 첫 퍼블리싱 게임이자, 유망 개발사 스탠드에그와의 협업작 ‘애니팡 머지’도 1분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합성(머지) 장르에 특화된 개발사가 선보일 이번 신작은 애니팡 IP의 확장을 선보일 게임으로 1월 사전예약과 2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