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중고차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대상 온라인 및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조사해 2024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한다.
케이카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 3일 책임 환불제 등 만족도 높아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대상 온라인 및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조사해 2024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한다. 올해는 약 20만 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거쳐 퍼스트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케이카는 △24년의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쌓은 신뢰 △중고차 시장에 혁신을 가져온 이커머스 서비스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47개 직영점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구축 등을 인정받아 '중고차 유통' 부문 1위에 올랐다.
중고차 유통 부문 후보에는 국내 인증 중고차 브랜드, 중고차 중개 플랫폼 등이 올랐으나, 케이카는 5.44점(7점 척도)의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해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점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전 부문 후보로 오른 3049개 브랜드 중 상위 4%에 속하는 점수다.
케이카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2019년 3D 촬영 시스템 '3D 라이브 뷰'를 도입했다. 또 2020년 현금·카드·대출 등 원하는 방식으로 24시간 결제할 수 있는 '맞춤형 즉시 결제'를 도입했다. 이 밖에 온라인 구매에만 적용되던 '3일 책임 환불제'를 오프라인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케이카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카 공식 블로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보이는 수상 축하 이미지를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 공유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9일이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소비자 편익 증대를 위해 신규 서비스 도입, 제도 개선 등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중고차 거래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신뢰와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세 1500만원' 회사 숙소에 신혼집 차린 사장, 결국…
- "지드래곤 맞지?"…뜻밖의 장소에서 포착된 셀럽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억 깎아준대도 "방 뺄게요"…속타는 일산 집주인들
- "대졸 취준생들, 신입 희망연봉 평균 3610만원"
- "이게 중국 거라고요? 폼 미쳤다"…'車 덕후들' 경악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배우 사강, 9일 남편상 비보…결혼 17년 만에 사별
- [단독] 일타강사 이근갑, 성범죄 혐의 벗었다…재정 신청까지 '기각'
- "장애인 위해"…'2년간 3000만원' 조용한 기부자, 배성재였다
- '비·김태희 부부 스토킹 혐의' 40대 여성 징역 6개월
- 무인카페서 얼음 쏟고 간 초등학생, 돌아와 남긴 쪽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