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에이아이, CES 2024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ES 2024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시너지에이에아이 맥케이는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시너지에이아이는 이번 CES 2024에서 맥케이 외에 신장 부피 측정 진단보조 솔루션 '이그나이트(IGNITE)', AI 기반 자동의무기록작성 플랫폼 '하이퍼메디쿠스(HyperMedicus)'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시너지에이아이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AI 기반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 ‘맥케이(Mac’AI)’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CES 2024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시너지에이에아이 맥케이는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맥케이는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이다. AI를 기반으로 훈련돼 14일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맥 위험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의료진이 부정맥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고 했다.
맥케이의 부정맥 예측 진단율은 92.72%다. 회사에 따르면 부정맥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전세계적 사회적 비용 감소 예상치는 2635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뇌줄중, 심장마비, 돌연사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너지에이아이는 이번 CES 2024에서 맥케이 외에 신장 부피 측정 진단보조 솔루션 ‘이그나이트(IGNITE)’, AI 기반 자동의무기록작성 플랫폼 ‘하이퍼메디쿠스(HyperMedicus)’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신태영 시너지에이아이이 대표는 “시너지에이아이는 AI로 의료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며 “CES 2024에서 병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맞지?"…뜻밖의 장소에서 포착된 셀럽들
- '월세 1500만원' 회사 숙소에 신혼집 차린 사장, 결국…
- "50만원 월세도 못 구해요"…오피스텔 매물 실종된 이유
- 1억 깎아준대도 "방 뺄게요"…속타는 일산 집주인들
- "짓지마!" 라스베가스 명물, 英 런던 건설 결국 무산, 왜?
- 배우 사강, 9일 남편상 비보…결혼 17년 만에 사별
- "장애인 위해"…'2년간 3000만원' 조용한 기부자, 배성재였다
- "알바생 '실수'로 10만원 더 받아 간 손님 찾습니다"
- '12억' 제니·아이유 침대…"가격 오르기 전에 사세요"
- "반려견 장례식에 조의금 5만원 냈는데 이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