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설립’ 행복나래, 사회적기업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가 설립한 구매서비스기업인 행복나래는 오는 30일까지 온라인몰 스피드몰에서 설 명절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복나래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간접적으로 해당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다가오는 명절에는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로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하고 가치소비에도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서비스 회사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포장재 사용으로 가치 창출 의미 더해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SK가 설립한 구매서비스기업인 행복나래는 오는 30일까지 온라인몰 스피드몰에서 설 명절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선물전에서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 31개사의 124개 물품이 판매된다. 제로웨이스트 패키지를 추구하는 드라이에이징 전문기업 로움에스와 식물성 대체육을 제조하는 푸드테크 전문기업 디보션푸드·알티스트, 화학성분을 넣지 않고 건강한 소시지를 만드는 평화의마을·샤르베티에, 군산특산물 박대와 함께 다양한 수산물을 반건조 가공하는 아리울수산 등이 대표적이다.
한우와 한돈은 물론 ▷과일 ▷수산물 ▷한과·강정·다류 ▷가공식품 ▷곶감·견과 ▷버섯 ▷건어물·조미김 ▷건강식품 ▷화장품·생활용품 등 품목도 다양하다.
특히 판매 제품은 모두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의미를 더했다. 종이 낭비를 막기 위해 상품 카탈로그도 온라인으로 보도록 했다.
행복나래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간접적으로 해당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다가오는 명절에는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로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하고 가치소비에도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서비스 회사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배우 사강, 남편상…결혼 17년만에 사별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경비원이 문 좀 열어주지" 무개념 아파트 민원, 누리꾼 '뭇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