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희 "100억 자산가? 정확히 몰라…전현무와 재산 비슷"('강심장')[TV핫샷]

김현록 기자 2024. 1. 10.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0억 자산가로 알려진 개그맨 출신 투자전문가 황현희가 자산 규모를 언급해 눈길을 끈다.

9일 방송된 SBS '강심장VS'는 최고 시청률 3.7%(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해 지난주보다 높은 수치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갔다.

황현희는 '100억 자산가'라로 불리는 데 대해 "100억이라는 숫자가 너무 자극적"이라며 아파트 실거래가가 변하듯 주가도 변해 "자산을 100% 아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제공|SBS '강심장'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100억 자산가로 알려진 개그맨 출신 투자전문가 황현희가 자산 규모를 언급해 눈길을 끈다.

9일 방송된 SBS ‘강심장VS’는 최고 시청률 3.7%(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해 지난주보다 높은 수치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갔다. 타켓 지표인 ‘2049 시청률’ 역시 1.2%(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중에서 2049 시청률 1위를 지켰다.

이날 방송은 신년맞이 ‘플렉스 VS 짠돌이’ 특집으로 꾸며져 화끈한 소비의 ‘플렉스’ 측에는 배우 박준금, ‘투자의 신’ 황현희, 래퍼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절약 정신을 자랑하는 ‘짠돌이’ 측에는 배우 고은아, 개그맨 김용명이 출연했다.

황현희는 '100억 자산가'라로 불리는 데 대해 "100억이라는 숫자가 너무 자극적"이라며 아파트 실거래가가 변하듯 주가도 변해 "자산을 100% 아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2004년에 데뷔해서 10년 정도 '개그콘서트'를 했다가 2014년에 잘렸다. 그때부터 투자를 시작했다"며 "10년 개그를 했고 10년 투자를 했다. 개그맨으로 벌었을 때보다 10배는 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현무는 “자산이 얼마나 있는 거냐”고 물었고 "전현무랑 비슷할 것 같다. 세금은 비슷하게 낼 것"이라고 답해 남다른 자산가임을 인정하면서, 건물주는 아니며 "코인도 하고 주식도 하고 부동산도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황현희는 "내가 결혼할 때 전현무가 축의금을 생각보다 많이 했다. TOP10 안에 들 정도"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어 황현희는 "자산 가치가 떨어지는 소비를 안 한다. 나이키 후드 사러 갔다가 그 자리에서 삼성 주식 샀다"면서 "예전에는 외제차 탔고, 제일 좋은 동네에 월세나 전세로 살았다. 지금 생각하면 그때 시드머니를 더 늘렸다면 어땠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황현희는 "경제적 자유가 내 목표다. 싫어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경제적 자유"라는 소신으로 눈길을 끌었다.

▲ 제공|SBS '강심장'

이밖에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는 "아버지가 트럭 운전사이신데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사고가 났다. 17톤 트럭 중고가가 1억 정도인데 제가 사 드렸다. 그때 좀 울컥하시더라"며 뿌듯했던 플렉스를 언급하기도 했다.

반면 고은아는 "저는 체크카드 딱 한 장 있다. 신용카드도 없다"며 ”제 전 재산의 90%를 미르 몫이라고 생각해 돈을 안 쓴다“고 밝혔다. 과거에 퍼주는 연애를 했다는 고은아는 "일 안 하는 남친 집 월세도 내주고, 생활비에, 중고차도 사줬다"면서 이제는 달라진 소비 습관을 소개했다.

김용명은 ‘짠돌이 면모’로 웃음을 자아냈다. 김용명은 ”개그맨들은 알 건데, 돌발상황을 대비해 촬영 소품을 여유롭게 주문할 때가 있다. 마사토나 제주산 갈치 같은 것들은 남으면 가져간다. 재활용할 수 있는 건 안 가져간다. 카메라 같은 거 가져가면 절도"라고 덧붙여 확고한 ‘짠돌이 철학’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